반응형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50% 할인 받았는데 5천원?!


오늘은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여름맞이용 첫번째로 먹어본,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인데요. 제가 찐한 맛의 아이스크림 보다, 순한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투게더 바닐라 맛을 더욱 선호 합니다. 요즘같이, 더워지는 날씨에는, 냉동고에 모셔둬야 하는 투게더 사랑이 심해지거든요.

그런데, 올해도 여김없이 눈에 띄는 아이스크림 50% 할인 문구를, 근처 슈퍼마켓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더라고요. 그런데, 퍼먹는 아이스크림이 50% 할인을 받아도 5천원이라는 점 아셨나요? 그렇다면, 원가는 1만원이라는 것인데요. 이건 '베스킨 31'도 아닌데, 영수증 받아보고서, 슈퍼마켓 주인에게 물어보게 되는 '자연스러운(?) 가격'이 아닌가 싶어요.

너무 폭리가 아닌가 싶어서 알아보았는데요. :(

[원문보기] - 아이스크림 최대 70% 할인, 가격은 ‘천차만별

유통업체 관계자는 “제조업체 측이 책정한 가격에 따라 영향이 있다. 제조업체 측에서 마트나 동네슈퍼에 들여오는 가격이 싸니까 아이스크림 할인도 가능하다. 각 마트마다도 들여오는 가격도 다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스틱바 부터 콘, 컵 아이스크림까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유명 빙과류 제조업체의 수십 종 아이스크림 반값 할인행사가 기한 없이 365일 진행되고 있다. 대부분의 제품이 권장소비자가격에서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천차만별이었다.

또 다른 유통업체 관계자는 “아이스크림 할인 행사는 제조업체에서 들어올 때 이미 가격이 인하돼 들어와 행사용으로 판매하게 된다. 자체 내에서 가격을 인하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원가가 낮춰 들어오기 때문에 행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원문보기] - 아이스크림 납품가 소비자가, 그 차이는?

해태제과의 아이스크림 뿐 아니라 빙그레 메로나, 비비빅, 더위사냥을 비롯해 롯데삼강 초코퍼지, 돼지바, 보석바, 아맛나, 빠삐코 등도 납품가 306원, 소비자가 1,000원이었다.

떠먹는 아이스크림의 가격 거품은 더욱 컸다. 롯데삼강의 구구아몬드, 구구크러스터 오리지널의 경우 납품가는 1,790원이지만 각각 5,000원에 판매되고 있었으며, 해태제과의 호두마루, 체리마루도 마찬가지였다. 빙그레의 투게더 바닐라는 3,675원에 납품돼 9,000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아마 보통의 동네슈퍼에서는 아이스크림 50% 할인을 해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 많이 할인 받으면 70%, 못받으면 40% 일 것 같아요. 그래도, 깨작거리는 5% 할인은 아니여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하는 걸까요? 바램이 있다면, 여름시즌 만이라도 (7~10월), 줄줄줄~ 아이스크림 녹듯이, 가격도 녹아흘러줬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게 되네요.


소비자가 확인 할 수 있는 권장소비자가격이 있어야 할텐데..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리뷰,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할인,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가격, 아이스크림 폭리, 아이스크림 권장소비자가격, 투게더 CF

투게더 바닐라 맛 아이스크림의 위엄이~ 햐안김과 함께 느껴져는데요. 5년연속 아이스크림 1위라는 문구! 1974년에 탄생한 투게더 아이스크림, 역사와 전통이 담긴 그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는 것일까요? 초창기 투게더의 광고 영상을 한번 알아보았어요.


88년도 광고라고 제목이 나오는데요. 어딘지 모르게 오글거리는 느낌은 뭘까요? 위의 '투게더 CF'는 가족과 함께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단란한 시간을 보낸다~ 이런 컨셉이 아니였나 싶어요.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리뷰,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할인,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가격, 아이스크림 폭리, 아이스크림 권장소비자가격, 투게더 CF

수저로 한입 퍼먹으려다가, 딱! 꾸중을 듣고서.. 돌돌돌~ 공모양으로 아이스크림을 모으고 있어요. 아마, 저걸 퍼먹으면, 열번 안에 바닥이 보이겠죠? 역시, 아이스크림은 녹여먹어야 제맛 인 것 같아요. 이가 시리면서, 달달~하면서, 시원한 목넘김! 상상만 하니 괴로우시죠? :)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리뷰,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할인,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가격, 아이스크림 폭리, 아이스크림 권장소비자가격, 투게더 CF

투게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은, 제 입맛에 딱 맞는데요. 늘 여름이면, 퍼먹는 아이스크림 하나 붙잡고서, TV보면서 얌냠~ 거리는 재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 이제 더 더워지는 날씨가 되면서 ,아이스크림을 찾는 사람이 많아질텐데요. 앞서 적었듯이, 아이스크림 협회에서, 여름시즌 동안에 전폭적인 할인을 해줬으면 좋겠어요.

특히, 퍼먹는 모든 아이스크림 할인부터 말이죠. 냉동고에 들어갔다 나왔다, 다시 얼어붙을 시간 없이 퍼먹게 되는 즐거움이 여름기간에 더욱 더 손쉽게 만나볼수 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