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나나 식초 만드는 소개된 방법들은, 바나나 4개 이상 ~ 바나나 한송이 로 만드는데요.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의 효과에 대한 신뢰? 그리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반신반의 하게 되죠. '잔뜩 만들고서 못먹으면 어떻하나~' 싶기도 하고요. 또한, 바나나 한송이 가격이 1000원~2000원 정도 합니다. 마트에서 떨이로 사는 것도 좋지만, 실한 것은 2000원 정도 하게 되죠. '바나나 식초 속 바나나는 못먹는다' 는 말을 생각해보면, 아깝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선 바나나 식초를 바나나 한 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딴 먹어보고, 더 만들면 되겠지" 라는 마음가짐이었는데요. 바나나 한 개 로 만드는 대신, 기존 먹는 방법과, 재조 과정을 다르게 했습니다. 그 결과, 바나나 한개로 한달 가까이 먹을 수 있었고요. 물론, 바나나 4개 이상으로 만들게 되면, 더 오래 먹을 수 있겠습니다.

소충풍이 올린,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관련 포스트
체중 감량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소개! 를 읽어보세요.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의 한국식 비율은, 바나나, 식초, 설탕의 1 : 1 : 1 인데요. 일본식 비율인 1 : 2 : 1 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식전 3숟가락 먹으라고 하지만, 콧구멍 벌렁거리게 하는 초능력 아시죠? '세 번의 고통보다는 한방으로 끝내자' 라는 마음 가짐으로, 일본식 방법을 택하여 만들었습니다. 식초 비율이 2 인데요. 식전 3숟가락의 효율을 1숟가락에 농축 한 효과라 생각합니다.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준비 물은, 바나나 1개, 식초, 흑설탕 이 필요합니다. 이들의 효능은, 아래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참고로, 바나나 식초 를 마실때는, 안에 있던 바나나를 버려야 하는데요. 재활용 할 수 없습니다. 아깝다 생각하지 마시고, 단물 빠진 껌이라 생각하셔야 마음 편해요.





'바나나 는 먹지마세요. 다이어트 에 양보하세요'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를 담을 통을 준비하는 과정이에요. 끓는 물에, 병을 소독 합니다.






바나나 식초 를 담을 병을 끓는 물에 소독 하는 모습입니다. 뜨거우니까요. 조심하세요.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를 병에 담고, 무게를 재어 보니, 190 나옵니다. 병 무게는 제외 된 것이고요.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를 담은 병을, 전자렌지에 넣고 1분 정도 돌립니다.


4. 마지막으로 식초를 넣어주세요. 이때 바나나와 흑설탕(700g), 식초의 양 비율은 1:1:1의 비율
5. 전자레인지에서 30초~1분 가량 데웁니다.
6. 데워진 바나나 식초를 흑설탕이 잘 섞이도록 수저로 저어줍니다.
7. 마지막으로 흑설탕 100g정도를 남았으니 그 흑설탕을 가장 위에 넣어줍니다.
남은 흑설탕을 가장 위에 뿌리는 이유는, 완전히 잠기게 하기 위해서 뿌리는 것입니다.
잠기지 않은 부분에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해서 뿌리는 것이죠.
바나나가 잠길 수 있도록 흑설탕을 꾸꾹 눌러 담으세요.


8. 비닐봉지로 유리병 입구를 담고 뚜껑을 꽁꽁 잠궈주시고 하루 정도 실온에서 보관해주시면
   맛있는 바나나식초가 완성~ 냉장보관 & 실온보관, 1년동안 두고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9. 3주 후부터 음용, 세끼 마다 밥숟가락으로 한 스푼씩 하루 3스푼을 먹어주면 된다고 해요.
_M#]


 바나나 식초 를, 실온에서 하루 보관한 후, 개봉한 모습입니다. 흑설탕 때문인지, 물엿 색깔이 나오기도 하네요. 하지만, 코를 찌르는 초능력 때문에, 두렵기 까지 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일본식 바나나 식초 로 만들었기에, 초능력도 2배이거든요. 효능도 2배 일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먹어 본 맛은, "이렇게 까지!!! 다이어트에 목매야 하냐?" 정도랄까요?  식전 한숟가락씩 먹으면, 한달 가까이 마실수 있습니다. 한국식 바나나 식초는, 식전 3숟가락이라, 기간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바나나 식초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미용 및 전신 건강에 좋을 듯합니다.

추가로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연관 단어를 예상하자면..
정신 건강, 끈기, 뚝심, 집착, 욕심, ... 사랑 ? ^^ㅋ



* Daum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버튼을 클릭, 새로 올라오는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추천에는 로그인도 필요 없으니,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손바닥 한 번 눌러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