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우리 주변에는 이런 대학생들이 참 많습니다. 공부하느라, 친구 사귀느라 바쁜 것이 아니라, 아르바이트 하느라 바쁜 대학생들 참 많습니다. 어학연수나, 배냥여행 가느라 휴학하는 것이 아니라, 등록금이 부족해서 휴학을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께 죄송스럽고도 미안한 마음에, 휴학 소식을 알리지 못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런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고민한 대학생들을 위한 해결책은, 없는걸까요?

지금 이시간에도, 학비를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을 대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2학기 등록금 해결을 위한 '장학금' 소식 인데요. 바로, '러시앤캐시 장학금, 행복나눔 등록금 캠페인'을 통해서, 등록금 해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보시길 바라게 됩니다.


2학기 등록금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는 행복나눔 등록금 이란?


행복나눔등록금은 아프로에프지장학회와 러시앤캐시 행복나눔이 함께하는 대학생 등록금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학업을 고민하는 대학생을 추천하는 글을 올리면, 공정한 심사를 통해서 500명을 선발하여, 2012학년도 2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총 등록금 금액은 20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내 주변의 힘든 대학생을 추천하기 위한 참여 방법은?


위의 사진 처럼, 추천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행복 나눔 등록금 추천 하기 페이지
[링크] http://www.happyrush.org/aprofg.do?execute=getRecommendWrite


많은 분들이 러시앤캐쉬 행복나눔 등록금에 참여를 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올린 글 이외에도, 다른 분들의 글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댓글로 힘을 보태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행복나눔 서포터즈의 2012 러시앤캐시 등록금 캠페인 영상


[링크] 행복나눔 서포터즈 영상 자세히 보기


2012 러시앤캐시 등록금 캠페인 돈낳는아트북

알바 경험, 당연! 이유는, 등록금 보태기, 이놈의 아트북! 처음에는 우씨! 하다가도, 희망을 가지자는 마음을 갖게 합니다. 절망에서 희망의 새싹을 알려주는 돈낳는 아트북, 어떤 것 같나요? :)


2012 러시앤캐시 등록금 캠페인 미모오디션

저의 점수는? 제 사촌동생의 글에도 점수가 받아졌을지 궁금해집니다. 500명 !!


2012 러시앤캐시 등록금 캠페인 런닝맨

추런 합니다. 손바닥이 이어가는 사랑의 손길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힘을 릴레이로 이어진다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SBS런닝맨과는 또다른 의미로 만들어진 동영상입니다.


2012 러시앤캐시 등록금 캠페인 릴레이

티셔츠를 이용하여, 릴레이되는 캠페인을 보실수 있는 영상인데요. 저에게도, 닿았다면 어땠을지 궁금합니다. 저에게는 "행복추천"이라는 문구가 적힌 티셔츠가 어울릴듯 하기도 합니다. :)


어떤가요? 릴레이 캠페인 영상 속 아이디어 재미있습니다.

저도, 정말 힘들게 하루 4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등록금을 모았었는데 말이죠. 운이 좋을때면, 대학교에서 주는 장학금도 한학기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그 때는, 기업에서 대학생들에게 힘을 보태주는, 이런 장학금 제도가 많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등록금이 더 올랐으니, 기업의 장학금 제도는 더 많이 생겨야한다고 느껴집니다. 영상 속 학생들이 불어넣어주는 기운을, 지금도 일하고 있는 대학생분들도 함께 보시길 바라게 되네요.


2012 러시앤캐시 장학금 행복나눔 등록금 캠페인 바라보며



학비때문에 고생이 많은 학생들의 소식을, TV뉴스를 통해서 또는 주변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방학을 맞이하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대다수의 대학생들의 일상이 그려지게 됩니다. 하루 18시간 공부가 아닌, 등록금 벌이를 위해 일을 하고 있을 학생들, 안타까울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현실이 참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행복나눔 캠페인에 참여하시고, 꼭 좋은 성과 있기를 바라게 됩니다. 화이팅!

*행복나눔 등록금 캠페인 페이지
[링크] http://www.happyrush.org
*행복]나눔 등록금 추천 하기 페이지
[링크] http://www.happyrush.org/aprofg.do?execute=getRecommendWrit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