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양이 물먹는 방법! 고양이 코에 물 묻는 이유를 아시나요? 고양이 물먹는 방법은 강아지와는 다르기 때문에 고양이 코에 물 묻는 흔적이 남게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 코에 물 묻는 이유는 고양이 물먹는 방법의 차이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고양이의 혀바닥을 보면 알수 있다고 해요.

고양이는 혀와의 마찰로 발생한 표면장력 때문에 위로 끌어올려진 액체를 마실 수 있다고 해요. 쉽게 말해서, 말라서 올라가는 방식 이랄까요? 그래서, 고양이가 물 마실 때 촵촵촵! 소리가 나고 물마시면서 튀어 올라간 물방울이 고양이의 코에 묻게 되는 것이라 해요.

고양이 물먹는 방법, 고양이 코에 물 묻는 이유, 고양이 코, 고양이 물, 고양이, 리뷰, 동물, 사진


예전에 TV 동물 농장에서, 고양이 물먹는 방법이 나왔었는데요. 개나 곰은 혀끝을 국자처럼 말아서 물을 떠먹듯이 먹는다고 합니다. 반면에, 고양이를 비롯한 고양이과 동물들은 혀를 일자로 쭉 뻗어서 물을 찍어 올리며 물기둥을 만들었을 때, 날름 물을 베어 먹듯이 먹는다고 해요.


고양이 물먹는 방법, 고양이 코에 물 묻는 이유, 고양이 코, 고양이 물, 고양이, 리뷰, 동물, 사진


물 마시고오면, 코에 물방울이 송글송글 묻어있는 고양이 냥냥이 인데요. 냥냥이가 물 속에 코를 박고 먹는 것은 아니랍니다. ^^; "너 어디갔다왔어?" 라고 묻기도 전에, 물 먹고 온 흔적을 발견하게 되는 고양이 냥냥이 에요. 냥냥이가 물 먹었는지는, 콧등과 턱수염만 보면 알 수 있답니다. 콧등 잔뜩 물방울이 튀겨져 있고, 턱수염에는 물이 묻어서 털이 뭉쳐있거든요.

촵촵촵~ 소리내면서 물을 마시고, 콧등에 물방울을 묻혀오는 고양이 냥냥이 랍니다. 고양이의 혀바닥 구조상 물먹는 방법이 차이가 나지만, 덕분에 귀염짓이 자연스럽게~ ^^

물한번 마셨을 뿐인데, 귀엽다는...)b


* Daum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버튼을 클릭, 새로 올라오는 글을 쉽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