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누구나 볼수 있는 CCTV 몰카 세상?


  아이폰 어플, 아이스파이앱 논란이 전세계적으로, 뜨거워져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아이스파이 카메라' 앱은 실시간으로 세계 곳곳에 설치된 공공 CCTV 카메라의 현장 화면을 중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앱을 실행하면 여러 지역의 CCTV 화면이 뜨는데요. 이중 보고 싶은 화면을 탭(tab) 하면 해당 장소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다운 받은 아이스파이 앱으로 에펠탑이나 자유의 여신상 등을 감상하고, 해변에 비키니 미녀들, 대중목욕탕, 찜찔방등, 또는 공공기관 마저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죠.


빛과 그림자, 어플 전쟁 "공공기관 한번 털어볼까?"


아이스파이앱, 아이스파이 앱, CCTV 몰카, 아이폰 어플, 어플, 아이폰, 아이스파이앱 논란, 아이스파이 카메라, 아이스파이 카메라 앱, 카메라, CCTV 어플, 앱, 이슈, 사건, 사진, IT, 컴퓨터
아이스파이앱, 아이스파이 앱, CCTV 몰카, 아이폰 어플, 어플, 아이폰, 아이스파이앱 논란, 아이스파이 카메라, 아이스파이 카메라 앱, 카메라, CCTV 어플, 앱, 이슈, 사건, 사진, IT, 컴퓨터 아이스파이앱, 아이스파이 앱, CCTV 몰카, 아이폰 어플, 어플, 아이폰, 아이스파이앱 논란, 아이스파이 카메라, 아이스파이 카메라 앱, 카메라, CCTV 어플, 앱, 이슈, 사건, 사진, IT, 컴퓨터

  아이폰 어플, 아이스파이앱은, 무작위로 세계 각국을 볼 수도 있고, 또 즐겨찾기 기능이나 카메라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국가, 주, 도시 등의 카테고리를 지정해 검색하거나 키워드를 입력해 보고 싶은 장소를 검색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사용자가 카메라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콘트롤 옵션(control option)' 기능도 갖추고 있어 현장을 임의대로 볼 수 있는데요. 범죄수단으로 악용되지 않을까 걱정을 해보게 됩니다. '아이스파이 카메라' 앱은, 검색 범주가 무한 확장되기에 특정 건물 안까지 들여다볼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사람 얼굴까지 식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생활 침해 논란은 더욱 커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생활 논란 으로만 끝나지 않겠죠? 아이폰 어플의 발달 이면을 규제해야 할 필요성이 다시금, 강조해야 할 것입니다.

아이스파이앱, 아이스파이 앱, CCTV 몰카, 아이폰 어플, 어플, 아이폰, 아이스파이앱 논란, 아이스파이 카메라, 아이스파이 카메라 앱, 카메라, CCTV 어플, 앱, 이슈, 사건, 사진, IT, 컴퓨터

  국내에서도 CCTV카메라를 이용해 해수욕장 정보를 보여주는 앱이 지난 휴가철에 큰 인기를 끌었고, 최근에는 ‘CCTV 실시간 교통상황’ 등도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스파이의 경우 검색 범주가 무한 확장됨에 따라, 특정 건물 안까지 들여다볼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사람 얼굴까지 식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생활 침해가 매우 심각해 질 것입니다. 앞으로 어떠한 어플이 발달되어 등장할지 모르겠네요., 무서운 세상으로, 갑갑한 세상으로 만들어주지 않길 바라게 됩니다.

CCTV 어플에 대해 누리꾼들은 환영하기 보다 걱정스럽다는 반응
당사자가 알면 얼마나 불쾌할까 내 얼굴이 버젓이 찍혀서 나간다면 이건 명백한 사생활 침해.
CCTV는 범죄 예방 및 후속조치 차원에서 설치한 것이지 재미로 훔쳐보라고 설치한 게 아님.



아이스파이앱 아이폰 작동 동영상, 보시면, 진짜 놀라실껍니다. 헐-




* Daum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버튼을 클릭, 새로 올라오는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추천에는 로그인도 필요 없으니,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손바닥 한 번 눌러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