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종플루 손소독기

"엇, 이런것도 있었나"


  버스정류장에, 신종플루 예방 손소독기가 설치되어있는걸 이제야 알았네요.

신종플루 손소독기

"맞다, 손씻기 열풍! 어디 한번 볼까~"


신종플루, 잊혀진 바이러스 인가요? 아직도, 감염사례가 있다던데 말이죠.

신종플루 손소독기

"헐! 눈에 보이는군. 신종플루가.."


바이러스 보다 더 한 더러움 이랄까요? 이런 손소독기 사용하실수 있겠습니까?

신종플루 손소독기

"비어있네..에잇! 손에 먼지 묻었네"


  신종플루 예방 하고자 설치해 둔 손소독기 안에서, 바이러스가 자라나고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버스정류장 이나, 지하철 역에 설치 된, 손소독기 이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람들의 잊혀짐의 속도는, 바이러스 전염 속도보다 빠른 것 같습니다.
  1년전만 해도,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적인 신종플루 홍역을 치뤘었는데 말이죠.
  질병 관리 본부에서는, 1차 예방으로 올바른 손씻기를 하라고 했는데요.
  그 때문에, 거품나는 세정제가, 수요를 못 맞출 정도였던 것이 기억 납니다.

  손씻기 열풍, 손세정제, 뉴스에서 조용하기에, 아무런 관리가 되고 있지 않는 현재!
  정말, 신종플루는 없어진 것 일까요? 아닙니다. 최근에도 사망자가 발생하는 바이러스 입니다.
  일본에서는 슈퍼바이러스까지 발생 했습니다. 안일하게, 바다 건너 이야기 로만 생각하신다면,
  죽음의 바이러스 유행 소식을, 뉴스를 통해서 보게 되지 않을까요.

  작년 신종플루 예방접종으로 인하여, "나는 괜찮다" 라는 생각을 하신다면, 잘못된 생각입니다.
  신종플루 예방접종의 효과는, 약 6개월가량이 유지되므로, 감염을 막으려면,
  올해도 접종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처럼 작년에 예방접종을 안맞고 잘보내셨더라도,
  신종플루 바이러스에 관하여, 꾸준한 관심갖고 바라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질병 관리 본부에서 내세웠던, 유일한 1차적인 예방인 올바른 손씻기, 그리고, 손세정제.
  추워지는 날씨 속에, 콜록이는 기침을 바라보며, 걱정을 해보게 됩니다.

  관리 조차 되지 않는 버스정류장의 손소독기 처럼, 여러분의 건강관리도 저렇게 하고 계신가요?
 






* Daum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버튼을 클릭, 새로 올라오는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추천에는 로그인도 필요 없으니,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손바닥 한 번 눌러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