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말과창조사에서 사람들은 왜 돼지머리를 제물로 즐겨쓰는가? 라는 도서가 출판이 되었는데요. 제목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이책은 저자가 자신을 주인공 삼아 돼지들의 푸념과 경고, 깨달음을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불결한 곳에 가둬 기리고 이득 얻으려 온갖 못된 짓을" 제물로 쓰이고 버려지는 돼지들의 푸념, 구제역에 걸리자 돼지들을 잔인하게 생매장 시켰던, 인간이 돼지에게 죄인의 굴레를 덮어씌웠다는 경고, 그리고, 왜 우리 조상들은 돼지머리를 제물로 쓰게 되었는지에 대한 깨달음을 전해준다고 합니다.


책소개
어느 날, 돼지와 눈이 딱 마주치게 된 저자 돈환은 이상하게도 날카로운 통증을 느끼게 된다. 더구나 시산제에서 자신의 이름을 분명하게 부른 것을 듣게 된다. 주변을 둘러보아도 자신의 이름을 부른 사람이 없다. 무엇이 현실인지 환상인지 알 수 없지만 고사상에 오른 돼지가 인간 사회에 던지는 충격적 메시지를 저자가 저술하였다. 동물과 인간이 생명체로서 공존하지 않으면 미래가 없다는 메시지와 인간의 본성, 정신에 관한 저자의 고찰이 묻어 난다.

[연결] 위드블로그 도서 캠페인 http://withblog.net/campaign/2226 (사람들은 왜 돼지머리를 제물로 즐겨쓰는가?) 도서 리뷰어 모집 중인데요. 읽어볼수 있는 기회가 저에게 닿았으면 좋겠어요. 이 도서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신청해보세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