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7가지 합성첨가물 넣지 않은 건강라면 리뷰를 남겨봅니다!

요리 못한다고 손사래 치던 남자도, 여행가면 '이것' 만은 요리 할 줄 알죠. 바로, 라면 인데요. 하지만, 여자에게는 한밤중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서 끓여 먹게 되는 라면이기도 합니다. 살찔까 걱정되서 참다가, 폭발! 이런식의 반복 루틴은, 아침 바위를 볼에다가 만들어줘서 슬픔에 잠기게 하는데요. 하지만, 끓을수 없는게 또 라면 아니겠어요? 그렇다면, 기왕 라면을 먹는다면, 칼로리 따지면서 라면을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맛까지 좋다면 금상첨화 라면인데요.

이번에 살찔 걱정없이(?) 깔끔담백한 맛에 밥한공기 350Kcal인 풀무원 백합조개탕면이 신제품 출시되서, 구입해서 먹어보았답니다. 건강을 모티브로 잡고 있는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시리즈인데요. 어떤 장점에 어떤 맛인지, 제 입맛에 따라서 백합조개탕면의맛을 남겨보려합니다.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개탕면 리뷰, 풀무원 라면, 백합조개탕면, 라면 리뷰, 건강라면 리뷰,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제품 특징, 바람건조기법,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리법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제품 특징

1. 백합조개와 바지락, 대합, 홍합, 오징어, 황태, 굴, 새우, 다시마, 미역 등 10가지 해물로 우려낸 개운한 국물
2. 기름에 튀기지 않은 바람건조면과 7가지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맛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제품 기사

풀무원식품 라면사업부의 김장석 팀장은 "2010년 출시된 풀무원 건조라면 '자연은 맛있다'는 기름에 튀기지 않은 점과 합성착향료 등 기존의 7가지 화학 첨가물을 없앤 점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며 "유탕면과 비교해 맛과 품질 모두 우월하다는 평가에 따라 다양한 소비자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한편 '백합조개탕면'을 시작으로 자연재료에 기반한 다양한 프리미엄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평소, 자연은 맛있다 시리즈에 대해서 긍정적이였던지라, 바로 구입했는데요. 그런데, 가격이 다른 라면들에 비해서 조금 비싸더군요. 기존에 출시했던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보다는 약 200원가량 비싼 1,380원 이에요. 현재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3종 라면은, 기존 4봉지 + 1봉지로 약 5,400원 정도 하고요.

(저저번주까지만 해도, 1봉 안붙여주더니, 이제부터 판촉기간인듯..ㅠㅠ)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개탕면 리뷰, 풀무원 라면, 백합조개탕면, 라면 리뷰, 건강라면 리뷰,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제품 특징, 바람건조기법,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리법

라면 뒷면에 보시면, 자연은 맛있다 백합조개탕면에 관한 간략한 소개와 영양성분, 레시피 등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백합조개탕면 한 봉의 열량은, 밥한기인 350Kcal 이에요. 그래도, 높은데 라고 하실수도 있찌만, 일반라면의 450~550Kcal 사이인 것에 반해서, 백합조개탕면은 열량을 많이 줄였다는 것이죠. 그리고, 나가사끼 라면에 비해서도 칼로리가 낮고요.

나트륨 함량도 만족스러웠답니다. 특히, 일일권장량 대비 비율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었는데요. 건더기만 섭취시, 국물1/2 섭취시, 국물 모두 섭취시에 따라서 일일권장 나트륨 표시가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풀무원 생라면은, 먼저 이렇게 지그재그 절취선 표시를 따라서 뜯어줘야해요.
등따듯이 뜯는건 다른 라면에서만 :)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개탕면 리뷰, 풀무원 라면, 백합조개탕면, 라면 리뷰, 건강라면 리뷰,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제품 특징, 바람건조기법,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리법

우선, 물끓이기 전, 면부터 평가를 해보자면요.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그런지, 눈으로 보기에는 면이 조금 생동감 있는 느낌이였어요. 기름진 것이 없어서, 담백한 면발의 촉감도 느껴졌고요. 그리고, 눈짐작으로 끓이기전 면발의 굵기를 측정해보자면, 나가사끼 라면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바람건조기법으로 만들어진 생라면의 위엄!

여기서, 바람건조기법이란?
고온에서 단시간에 건조시켜 생면 그대로의 쫄깃한 식감을 잃어버리지 않게 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다음은, 다른 스프포장에 비해서 돈이 많이 들어간? 깔끔하고 부드러운 스프 포장을 뜯어볼까요.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개탕면 리뷰, 풀무원 라면, 백합조개탕면, 라면 리뷰, 건강라면 리뷰,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제품 특징, 바람건조기법,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리법

7가지 합성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풀무원 백합조개탕면의 스프에요. 일반적으로 라면 스프에는 L-글루타민산나트류, 합성착향료 , 이산화규소, 탄산수소나트륨, 비타민 B1염산염, 제삼인산칼슘, D-소르비돌이 들어가는데, 이것을 뺐다고 해요. 건강함을 모티브로 잡고 있기에, 더욱 더 노력한 풀무원 라면 인듯 하죠?
 


해물건더기에는 오징어, 파, 당근이 식안으로 확인이 가능하고요. 입자 고운 분말스프에서는 새우향이 나는 것 같아요.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리법
물 550ml(종이컵 3컵 정도)를 끓인 후, 면, 분말스프, 야채 건더기를 같이 넣고, 4분 30초간 더 끓이면 '자연은 맛있다' 생라면이 완성됩니다.

라면 조리법은 누구나 다 아는 것이지만, 요즘은 라면에 따라서 물량이 조금씩 다르기도 하잖아요. 그리고, 더 맛있게 먹기 위한 분초싸움이라고 하죠. 라면봉지에 적힌 조리법대로만 하면, 베이스 그대로를 느낄수 있으니, 처음에 먹을때는 레시피 그대로 따라해서 먹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괜히, 자기방식대로 하고, 손맛 책임..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개탕면 리뷰, 풀무원 라면, 백합조개탕면, 라면 리뷰, 건강라면 리뷰,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제품 특징, 바람건조기법, 풀무원 백합조개탕면 조리법

계란 안넣고, 파를 조금 더 넣은 백합조개탕면 완성 된 모습이에요. (참 맛없게 사진 찍어서... 카메라를 어서 바꿔야해요 T^T) 사진에서 보시다싶이, 빨간 국물 라면이 아닌, 하얀 국물(?) 라면 이에요. 어딘지 빨간 느낌이 나지만, 기분 탓, 카메라 탓이에요. :)

우선, 끓여진 생면은 가는 듯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좋았어요.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이라서, 담백함도 느껴지는 것 같았고요. 딱, 식감이 좋다! 라고 말할 정도에요.

그리고, 백합조개탕면 국물은 이름그대로 조개탕 맛이 나면서, 전반적으로, 짬쪼름한 바다 느낌을 담고 있어요. 하지만, 백합조개들은 보이지 않아요. :) 그래도, 새우의 향과 건더기 오징어로 위안을 받을수 있답니다. 조개를 원한다면, 첨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을 듯 해요.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 칼로리와 지방 걱정이 적다.
나트륨 함량을 확인 하며, 조절 할 수도 있다.
칼칼하면서도 매콤하면서도 깔끔담백하다.
면이 쫄깃해서 식감을 살린다.
다른 라면에 비해서 자극이 적다.

빨간라면 신봉자라면 어쩔수 없다.

치명적인 단점! 조금 오래 끓이거나, 늦게 먹을수록 면이 국수처럼 변하게 됩니다. 나중에는, 통밀 버젼이 되서, 뚝뚝 끊어지는데요. 그래서, 최대한 빨리 먹거나, 조금 덜 꼬들할 때 부터 먹어야 합니다. 그래야, 맛있는 라면 평가 받을 수 있어요. :)

생각해보면, 빨강에 미쳐있던(?) 라면들이 이제 하얀색으로 바뀌고 있는데, 저는 이점을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 중 한명이에요. 왜냐하면, 빨간국물이 워낙 위를자극하는 강렬함이 있어서 국물까지는 다 못마셨거든요. 그렇다고, 하얀국물 라면이 좋은 건 아니죠. :) 그저, 하얀국물이, 빨간국물 라면에 비해서 속이 편한 느낌을 주기때문에, 제게는, 눈으로보나 맛으로보나 만족감이 높을수 밖에 없는 듯해요. 하지만, 다른 하얀 라면 보다 훨 맛있었던 백합조개탕면이에요. 단지, 오래 끓이면 버려야 할정도로 생면이 맛이 없어져서 문제이죠.

한줄로 평가하자면, 나가사끼짬뽕에서 느낌함을 빼고, 개운칼칼함을 더 넣은 느낌이랄까요? 제 입맛에는 꼬꼬면, 나가사끼 라면, 보다 더 맛있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