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내버스 타이어 폭발 만큼 위태로운 시내버스 타이어 펑크! 최근 시내버스 타이어 폭발 사고가 뉴스에 나왔던 것 기억하시나요? 버스 타이어가 재생타이어 압력을 못이기고 폭발 하는 사건이였는데요. 업체에서 버스 타이어 교체 할 때 새 타이어 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재생 타이어를 사용한다고 해요. 재생타이어가 안전에 문제가 없으면 좋지만, 이 재생타이어는 약하기 때문에 내부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터질 수 있다고 해요. 알면서도 돈때문에 이런 버스 타이어 사고가 일어나는 것 아니겠어요? 얼마전에 버스 타이어 폭발 만큼이나 위태로운 버스 타이어 펑크를 보게 되었어요. 몇일 지난 사진이지만 경각심을 갖고자 올려봅니다.

시내버스 타이어 폭발, 시내버스 타이어 펑크, 시내버스 사고, 버스 사고, 버스 타이어 펑크, 버스 타이어 폭발, 리뷰, 사진, 버스, 일상다반사


 앞서 말씀드렸듯이 버스 타이어 폭발은 재생타이어 때문인데요. 버스 타이어 펑크도 타이어의 안전 문제와 연결 될 것 같아요. 아끼고자 선택했던 재생타이어 의심해 봐야하지 않을까요?

 재생 타이어는 눈과 손으로 펑크 및 상처를 확인하고 비파괴 테스트(NDT) 및 레이저 검사로 내 외부 결함을 확인한 뒤 트레드 두께 데이터와 비교하며 낡은 트레드 제거 및 흠집 복원, 고무 패치 및 점착 고무를 부착하여 만듭니다. 또 새 트레드 접착 및 상온 숙성, 타이어 가마에서 경화 등 과정을 거쳐 재생 타이어가 탄생하는 것입니다. 재생 타이어의 장점은 새 타이어를 만드는 데 필요한 석유의 32%, 고무의 2분의 1만 정도만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합니다. 재생타이어는 자원 재활용 측면에서 당연히 사용하여야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인 버스에서의 사용은 엄격한 기준이 필요합니다.

폴인러브 님 - [링크] http://v.daum.net/link/11545782


시내버스 타이어 폭발, 시내버스 타이어 펑크, 시내버스 사고, 버스 사고, 버스 타이어 펑크, 버스 타이어 폭발, 리뷰, 사진, 버스, 일상다반사


 버스 승강장도 아닌데 사람들이 내리고 있어서 봤더니, 버스 타이어 펑크를 알고 횡단보도에서 멈춘 시내버스 였어요. 뭔가 싶었던 찰나에 사람들이 버스 타이어 이야기를 하며 지나가더군요. 시내버스 타이어 펑크, 타이어 폭발.. 안전사고가 눈앞에서 일어난다면, 그걸 직접 겪는다면 무섭고 아찔 한 것 같아요. 시민들이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안전버스가 되어주시기를 바라게 되네요.

 요즘 버스 타이어 튀어 나온 뒷좌석을 꺼린다죠..?


*Daum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버튼을 클릭, 새로 올라오는 글을 쉽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