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이로스 '의미있는 시간'


 위드블로그 도서 리뷰 두번째로 카이로스 라는 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카이로스 : 기회의 神 카이로스처럼 설득의 성공 타이밍을 붙잡아라 라는 타이틀로, 위드블로그에서 진행되었던 도서인데요. 운이 좋게도, 리뷰어로 뽑혀, 좋은 책을 만나게 된 것 같습니다.




 카이로스 책을 간단히 소개 하자면, 설득에 관한 풀이책 중에 하나 입니다. 하지만, 그 속 깊은, 저자의 풀이능력은 매우 뛰어난 것 같아요. 소소한 예를 들어주는 본문을 만날수 있기 때문이죠. 예전에 제가쓴 첫번째 리뷰 또한, 설득에 관한 책이였습니다. [위드블로그 도서 리뷰 첫번째] - 극한의 협상, 찰나의 설득! 케빈 더튼이 말하는 5가지 법칙 이였는데요. 

 카이로스 책은 극한의 협상 두배의 용량을 담고 있었습니다. 기쁨반 기다림 반의 시간을 보내다, 만난 470 페이지의 압박이랄까요? 마치, 포토샵 정석 같은 두께에 놀라 말을 할수가 없었답니다. "맙소사, 언제 다 읽지?" 라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다행히(?) 옮김 하윤숙씨가 어려운 용어를 쉽게 써주셔서, 4일 반나절을 투자하면 읽을수 있는 분량이었습니다. 카이로스, 이 책의 장점이자, 단점이 될수 있는 부분은, 책의 용량이라 생각되네요. 또한, 교양서적 같은 딱딱함을 가졌기에, 서점에서도 흠칫! 놀라며, 손이 안닿을수도 있을 정도 랄까요? 그렇지만, 도전 의식을 갖게 하는 책이입니다. ^^; 막상 자리잡고 앉아 읽게 되면, 손에서 떨어질수 없지요.


카이로스, 이 책의 두께는 나를 어떻게 설득시킬 것인가?



 카이로스 책안의 내용은, 의외로 흡수력 좋은 내용들로 가득했습니다. 모르는 분야에 관한 풀이과정 '수사학', 그리고, 그에 따른 다양한 예시들과 챕터가 눈에 띄었는데요. 책에 공백이 많아서, 메모를 하며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장점이었습니다. 때로는 단점이 되기도 하죠. "왜 이렇게 텅 비게 만들어서, 책을 두껍게 만들었을까?" 라는 불평불만을 만드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가방에 넣고 다니기보다는 집이나 도서관에서 읽기에 좋은 책인 것 같아서 일까요. 첫이미지부터 저를 설득시키기에는 조금 모자랐던 것 같습니다. 노트북 가방에 카이로스 470페이지 무게은 무리 이기 때문이죠. ^^


이 책이 주는 의미는, 수사학만이 아니다


[링크] 하데스비기닝 님 - 카이로스, 영업맨들에게 유용한 설득의 지침서

...쉬운 문체를 사용하고 있기도 하거니와 특히 서책의 필자는 어렵게 독자를 설득시키려 하지 않고 자신의 생활상을 예로 들어가면서 상황에 따른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우위를 접할 수 있는, 혹은 자신에게 유리하게 대화를 끝마칠 수 있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줄평: 예시들과 주위를 환기시켜주는 '팁'들로 읽기가 수월하기도 한 설득서!


[링크] 케이로스 님 - 상대방을 설득하고 싶다면?

...바로 책 장 덮은 사람도 많을 것이다. 내용은 조금 방대하다. 450페이지가 넘는 분량이다. 책의 재미가 떨어진다면 조금 부담되는 분량이다...

한줄평: 일상 생활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수사학의 정수


[링크] Simer 님 - 당신은 카이로스를 가졌는가?

...총 25개 Chapter 에서 시작(인지), 공격, 방어, 공격(고급편), 의견일치의 다섯 가지 부분에 대해 예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습니다. 워낙 저의 기반지식이 없다보니 다소 어렵게 느껴지기는 했지만, 작가는 최대한 편하게 읽힐 수 있게 적었고, 역자는 영어와 한국어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 데에 최선을 다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한줄평: 시간을 가지고 꼼꼼히 다시 읽어야 할 책으로 생각됩니다.


[링크] 토고리 님 - 03.설득의 기회 카이로스

...거의 심리학에 대해 박사가 된듯한 기분으로 책 한권을 마칩니다..

한줄평: 지금 당장 누군가를 만나 나의 설득의 힘을 발취해 보고 싶습니다.


[링크] Kimpd 님 - 인간을 유혹하는 기술, 카이로스

...책의 중간 중간에 계속 활용법이 박스 안에 들어있는 거싱 매우 유용해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밀봉된 핵심 요약본이 붙어있는데 책을 다 읽고 나서 이 부분만 다시 읽으면서 곱씹으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줄평 : 실생활 활용법이 들어있는 고급스러운 책


[링크] 기대하라 님 - 수사학을 아시나요? 설득을 위한 책 카이로스

...솔직히 책의 마지막 장을 덮은 뒤 필자가 완벽한 설득의 달인이 되었다고는 결코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최소한 수사학이라는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한줄평: 수사학이라는 분야를 내게 소개해준 의미 있는 책

이 책 + plus 첨부하자면,

  1. 2008년에 출간된 <유쾌한 설득학>의 내용을 보강한 개정판 이라고 합니다.
  2. 설득의 방법에 대해 고대로부터 현재 오바마 미 대통령까지의 일화를 소개하며 시작합니다.
  3. 매 Chapter마다 요약을 제공하고 있어 내용정리에 도움을 주네요.
  4. 마지막에 숨겨둔 페이지로 전 Chapter를 다시 요약해 줍니다.


소춘풍 의 한줄 평은, 자신의 논리와 설득을 높이기 위해서 꼭 읽어보라!

※ 단, 집에서만 읽도록.. 무거우니까.. OTL


흘러가는 시간을 헬라어로 '크로노스'(chronos) 의미 있는 시간을 '카이로스'(kairos)'라 합니다.

이책이 주는 의미는 수사학 만이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 Daum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버튼을 클릭, 새로 올라오는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추천에는 로그인도 필요 없으니,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손바닥 한 번 눌러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