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주얼 전통바 거품 고대점 : 생맥주 거품에 중독되는 기분이란

요즘, 시간 나면, 돈만 생기면 '이곳'에 찾아가서 맥주 한잔을 마시는데요. 요 맛있는 맥주집을 알려준 친구님 덕분에, 알콜 중독자게 될 것 같답니다. 제가 맥주에 푹! 빠지게 된 계기는, 이곳에서 '에딩거 생맥주' 한잔을 마시게 되면서 인데요. 다른 맥주는 가짜라고 말할수 있을 정도로 너무나 맛있는 '에딩거 생맥주'였답니다. 알게된지는 약 한달 보름 정도이지만, 생맥의 거품이 완전 빠져있어요. (잠자기전에 한잔이 건강에 좋다던데...앗! 그것은 와인..ㅠㅠ)

저를 알콜중독자로 만들고 있는, 맥주의 거품에 중독되게 만드는, '거품' 고대점의 이야기를 담아봅니다.


'거품' 고대점 안쪽의 모습이에요. 어두컴컴하니 술마시기 좋은 분위기 같죠? 처음에 친구와 함께 이곳에 온 이유는, 장시간의 수다를 위해서였는데요. 커피 보다는 맥주의 한잔이 더 땡기던 차에, 얻어걸린 곳이랄까요? 물론, 강력 추천하던 친구의 입김도 있었지만요.

'거품' 고대점은 지하 1층? .. (계단으로 2층느낌) 에 위치해 있는데요. 들어서자마자 바로 마음에 든 것은, 바로! 환기시절이 아주 100점 만점으로 잘 갖추어져 있다는 것이에요. 보통, 담배 냄새로 꽉! 차있어서 입구부터 숨쉬기 곤란한데 말이죠.


그리고, 테이블의 수가 많아서 좋은 것 같아요. 단체로 오는 손님들보다는, 저희 처럼 두명씩 묶음단위로 오는분들이 더 많았기 때문일까요?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인것 같아요. 술한잔에 대화나누기에 딱 좋은 분위기에 테이블 간의 거리감? 깊숙히 안쪽으로 들어가보고 싶었지만, 4명이서 온 분들이 있어서 들어가지 않았어요. 아무래도, 생일인 것 같았기에. :)

술집에서의 TIP은, 단체 옆은 삼가하라! 이정도? ^^


메뉴 주문전에 나오는 김! 무료리필을 계속 해줘서 너무 좋더라고요. 에딩거 생맥주 한입 마시고, 김 얌냠! 딱 좋은 술안주 일 것 같죠? 먹어보시면, 맥주 + 김의 조합이 환상이라는 것을 아실텐데...(집에서 보통은, 땅콩이잖아요~ 이제는 김으로 바꿔보시는 건 어떠세요? ^^a)

다른 안주도 먹어봤지만, 오늘은 여기까지만 올릴려고요~ 다음편에는 다음날 찾아간 '거품'의 이야기를 담아볼꺼에요. ^^; 완전 술독에 빠진 느낌이죠? 여름의 더위를 없애줄 생맥주를 찾으신다면, 에딩거 드셔보세요! 고대 근처에 계시다면, '거품' 가보시고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알찬 시간을 위하여~ 위하여!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