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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랑드 사이다! 제로 칼로리 나랑드 사이다 아시나요? 최근 나랑드 사이다 광고 한번쯤은 보셨을 것 같습니다. 동아오츠카 신제품 제로 칼로리 나랑드 사이다 인데요. 1977년 이후, 새롭게 등장한 나랑드 사이다 마셔보았습니다. 나랑드 사이다 재등장 만큼이나, 독보적인 5제로 특성과 나랑드 사이다 광고 마케팅을 눈여겨 보게 되는데요.

나랑드 사이다 등장으로, 코카 콜라, 칠성 사이다, 그리고, 떠오르는 신예 DK 사이다 까지, 4파전으로 나뉘고 있는 탄산음료 시장 입니다. 1977년 나랑드 사이다는 칠성 사이다에게, 패배의 쓴맛을 봤었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역사의 맛! 나랑드 사이다 이야기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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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랑드 사이다는. 포카리스웨트 만드는 동아오츠카 제품 이라고 합니다. 동아오츠카 하면, 포카리스웨터 대표 음료 인데요. 포카리스웨터의 파란색을 따온 것일까요? 보통 사이다 병은 초록색이데, 기존의 사이다 색깔 이미지를 깨는 것 같습니다. 나랑드 사이다 포장지에는 바다 위를 자유롭게 나는 듯한 갈매기가 그려져 있는데요. 시각적인 차이만으로도, 뭔가 색다르게 나랑드 사이다에 시선이 꽂히게 됩니다.

 왠지, 나랑드 사이다는, 물 같은 사이다의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왜? 기존의 사이다 병은 초록색일까? 알아보니, 제품의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자외선의 차단을 막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또한, 맑고 깨끗한 사이다 제품의 마케팅 때문이라고 하네요.

 물 vs 포카리스웨터 vs 나랑드 사이다, 구분 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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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랑드 사이다 역사를 아시나요? 나랑드 사이다는 1977년 첫등장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다른 사이다 제품에 가려졌다고 하는데요. 2010년 7월에 새롭게 재등장을 한 나랑드 사이다 랍니다. 나랑드 사이다 장점은, 5제로 라는 특징 인데요. 칼로리, 설탕, 카메인, 색소, 보존료! 모두 Zero 라는 것 이죠. 경쟁사들에 비해, 비교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연, 탄산음료 시장의 절대강자 인 코카콜라, 칠성 사이다! 떠오르는 샛별 DK 사이다 까지,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궁금해 집니다. 나랑드 사이다의 파급효과는 얼마나 클까요? 재등장만으로도 이목이 모이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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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랑드 사이다 이름 부터, 기존 사이다에 비해 독특한데요. 나랑드 사이다 이름이 만들어진 이야기를 찾아보니, 나랑드 사이다 라는 이름은, 동아오츠카를 위해, 같은 계열인 동아제약 강신호 회장님께서 직접 작명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이 분은 작명계의 대부 라 불리며, 작명을 해서 히트한 제품이 꽤 많다고 하는데요.

- 1961년 출시된 동아제약의 간판 장수 상품 '박카스'
- 오렌지에서 따온 (ORAN)과 비타민 C를 합쳐 만든 '오란씩'
- 동아제약이 개발한 발기부전 치료제 이름인 '자이데나' 등등

 특히, 자이데나 는 연인의 해결사 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 이지만, 많은 남성들에게는 "잘되냐?" 를 생각하게끔 하는 이름 이여서,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에서 가장 외우기 쉬운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나랑드 사이다 이름은 어떤 풀이가 될까요? 찾아보니, 나랑 드시지요 -> 나랑 드사이다 -> 나랑드 사이다 로 작명 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드사이다'는 사극에서 자주 들을 수 있는 용어인데요. 순우리말로 '드시지요'라는 의미 라고 합니다. '진지 드사이다', '함께 드사이다' 와 같은 문장으로 쓰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와 같은 말에서 태어난 것이 바로 '나랑드 사이다' 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히트 상품으로 등극 할 수 있을지, 재도전 결과가 궁금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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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나랑드 사이다 제품 용기에도, 담긴 의미가 독특했는데요. 나랑드 사이다 제품 용기에 그려진 파도 위 갈매기는, 리처드바크의 소설 '갈매기의 꿈'에 등장하는 갈매기 조나단 리빙스턴의 신념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조나단이 비행에 대한 자신의 의지를 관철시키기 위해 날개짓했던 것처럼, 나랑드 사이다 역시 사이다 시장에서 넘버원 제로칼로리 사이다 브랜드로 비상하고자 하는 꿈을 담고 있다고 해요.




 탄산음료 시장의 절대강자 코카콜라, 칠성 사이다! 둘 다 한방 맥이는~ 이 기발한 광고 보셨나요? 콜라를 마실 것인지, 사이다를 마실 것인지, 묻고서는, 나랑드 사이다가 최고라고 합니다. 광고 속 강압적 회유랄까요? 백번의 회유도 맛있어야 통하는 것이니, 나랑드 사이다 한번 마셔보고 싶어지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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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랑드 사이다의 특징 5제로 라는 것 인데요. 칼로리, 설탕, 카페인, 색소, 보존료 가 들어 있지 않은 나랑드 사이다 라고 합니다. 하지만, 나랑드 사이다에서, 말하는 깨끗하고, 건강하고, 다이어트와 함께 해도 좋은 음료일지는 의문이 들더군요. 바로, 아스파탐 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설탕(칼로리)을 사용하지 않고도, 단맛을 낼 수 있는 아스파탐 이라는 합성착향료, 합성감리료가 문제가 됩니다. 아스파탐 이라는 것은, 단맛을 설탕의 100배로 느낄수 있게 하고, 인체 내에서 대사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열량은 없는 물질 이라고 해요. 대표적으로, 아스파탐을 써서 유명해진 제품은, 코카콜라 제로 등이 있다 하죠.

 아직까지, 아스파탐 이라는 합성착향료, 합성감리료의 인체 안정성에 대한 의견이 나뉜다고 합니다. 인터넷에서 봤던 댓글 중, 아스파탐 이란 것은, 심지어 알츠하이머(기억장애, 뇌에 구멍이뚫리는병) 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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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딴, 나랑드 사이다를 마셔본바, 제로 콜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입맛에 맞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스파탐 안전성에 관해서는 아직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하죠. 특히, 대체 감미료인 아스파탐 섭취시 체내 수분이 증가돼 체중 감소가 늦어지고, 가스 발생으로 복부가 팽창되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는 보고도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아스파탐의 단맛 자체가 인슐린을 분비시켜, 당분을 섭취하고자 하는 욕구를 일으킨다는 주장도 나왔다고 하고요. 다이어트용으로, 제로칼로리 음료를 선택하는건 어리석은 선택 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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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청 답변

 설탕대신 가공식품 제조 시 단맛을 주기 위해 사용되는 식품첨가물인 아스파탐(Aspartame)은 아미노산인 L-아스파라긴산과 L-페닐알라닌의 합성으로 만들어진 아미노산계 합성감미료입니다. 열량(칼로리)은 설탕과 동일(4kcal/g) 하나, 단맛은 설탕의 200배 이어서 가공식품 제조 시 설탕 양의 1/200 정도만 사용하여도 동일한 단맛을 내므로 저칼로리 감미료로써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공동으로 설립한 식품첨가물전문가위원회인 JECFA에서 식품첨가물에 관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안전성을 평가한 결과, 식품을 통하여 인체안전 기준치인 일일섭취허용량(40mg/kg.bw/day) 내로 섭취 시에는 안전한 식품첨가물로 평가된 바 있습니다.

※ 최근(‘09년도) 아스파탐에 대한 유럽식품안전청(EFSA)에서의 안전성 재평가 결과, JECFA와 동일하게 평가한 바 있음

 아스파탐이 함유된 65mL 짜리 발효음료(아스파탐 5.6mg 함유 시)*의 경우, 성인(60kg)이 하루 428병을 먹어야 인체허용 안전기준치인 ADI에 도달하게 됩니다. 또한, 아스파탐이 함유된 750mL 짜리 탁주(아스파탐 72.7mg 함유 시)*의 경우, 성인(60kg)이 하루 33병을 섭취해야 ADI에 도달하게 됩니다. 즉, 정상적인 섭취량으로는 몸에 해롭지 않다는 것이지요.

 다만, 아스파탐 함유 제품은 아스파탐이 분해되어 생성된 페닐알라닌이 페닐케톤뇨증(PKU) 환자에게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유럽 식품안전국 2011년 3월 13일 기사

 아스파탐 인체에 무해 하다 [기사] http://china.naeil.com/news/news_view.asp?nnum=28482 유럽식품안전국은 "아스파탐 섭취량이 체중 1kg당 매일 40mg만 넘지 않으면 된다"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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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랑드 사이다 홈페이지 [링크] http://www.narangd.co.kr 에서 웰빙 건강 사이다 홍보 처럼, 느껴지겠금 되어 있었는데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지는, 의구심이 듭니다. 맛을 운운하기 전에, 아스파탐 성분이 가장 큰 문제이죠.

 제로 콜라 먹는거나, 제로 사이다 먹는거나, 다 똑같은 것이기에, 어떤 탄산음료를 마시던지, 선택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 것이니까요. 정말 안전한 탄산을 마시고 싶다면, 자연탄산을 찾아 마시는 것 밖에 없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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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나랑드 사이다 출시를 위해 1년 동안 제품 콘셉트부터 품질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수용성 평가를 거쳤고, 정말 맛있는 제로칼로리 나랑드 사이다를 출시하기 위해 탄탄한 준비를 해왔다", "약 4,000억 원 규모의 사이다 시장에서 3년 이내에 시장점유율 10%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시장점유율 78%인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와 22%인 한국코카콜라의 DK사이다의 아성을 물리치고, 다시 돌아온 나랑드 사이다, 이름값을 해낼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듯 하다.

 올 여름! 어떤 탄산을 소비자들이 선택할까요? 나랑드 사이다는 생존 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신제품으로 재등장한 만큼, 위치를 잡을 수 있을지 말이죠. 개인적으로, 칠성사이다의 아성을 물리치는데는 어려울 것이라 예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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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랑드 사이다 성공 여부는, 가장 중요한 맛 이겠죠? 제가 마셔본, 나랑드 사이다 첫 느낌은, 기존 사이다 탄산 보다 입자량이 매우 크더군요. 큰 뽁뽁이 터지듯이 입자들이 터지는 것이 느껴졌답니다. 하지만, 기존 사이다에 비해서, 순식간에 사라지는 탄산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끝맛이 맹물 처럼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보통 사이다 마시면, 소화가 되는 기분이 들어서 트름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나랑드 사이다는, 트름 안나오게 하는 소화제 느낌이였습니다. 탄산으로 소화되는 시원한 느낌이 조금 적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사람들의 대부분의 평가도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처럼, 끝맛이 별로다는 평이 많더군요.

 나랑드 사이다 에서는, 여름까지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하겠다고 하는데요. 최근 탤런트 고수 씨가 나랑드 사이다 광고 모델을 맡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나랑드 사이다 광고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어필 할지 궁금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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