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암 맛집 추천, 전복죽 한그릇에 속이 든든해지는 본죽


오늘은, 안암 맛집으로 본죽 - 전복죽 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이미 많이 알려진 본죽 이기때문에, "여기가 맛집?"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각 지점마다 맛과 서비스가 조금씩 다르다는 점에서, 안암 맛집으로 본죽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다녀온 본죽 안암점은, 성북구청에서 모범업소 지정증이 있는 곳으로, 식품위생법을 준수! 청결한 식재료에서 깔끔한 죽의 맛이 다른 곳보다 더 제대로 만들어지는 곳이 아닌가 싶거든요. 다른지역의 본죽지점 보다, 성북구 안암 본죽을 추천, 권하는 맛집이 되는 이유 랍니다. 추워지는 겨울날씨에 감기몸살도 안녕! 속이 든든해지는 전복죽 한그릇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수 있는 본죽 안암점 후기를 남겨봅니다.

안암 맛집 본죽? 다른 지점과 비교해보면 알아요!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건물 2,3층에 위치해있는 본죽 안암점의 모습입니다. 초입에서 만나게되는 가파른 계단에 놀라게되는데요. 몸이 아파 찾아가는 날이면, 이 계단이 지옥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건물 자체가 높기만 하니 어쩔수 없는 구조라서 감내해야 하죠.


아시다싶이 Take-out 이 되는 본죽 입니다. 이 곳이 안암에서 장사 잘된다면, 믿으시겠나요? 본죽이? 이런 생각을 저도 가지고 있었는데요. 모범업소 지정증!? 깔끔하게 유지되는 위생만큼이나, 고객관리를 철저히 하는 곳 같았답니다. 친절 또 친절 하셨던 아주머니 :)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주문과 동시에, 바삐 죽이 만들어지는데요. 주방에서는 아주머니 3~4분이서 먹음직스러운 김치를 막 썰어고 계시더라고요. 이런 타이밍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식사 후 남은 죽은 포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본죽 안암점은 남길 일이 없답니다. 그건 아래에서 맛으로 설명해드릴께요.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본죽 메뉴표가 나옵니다. 그냥 죽... 정도에서 많이 발전한게 느껴지네요.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프리미엄 죽이라고 전복을 더 많이 넣어준다는 메뉴입니다. 하지만, 그게 그거 일꺼라는 생각이 드는 어쩔수 없는 것 같아요. 그냥 전복죽도 10,000원인데 말이죠. 가격을 5,000원씩 올라가는 메뉴표는 참.. 너무하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먹어!? 못먹어.. 정도 ㅠ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대회같은 걸 했나봐요. 신짬뽕죽, 낙지김치죽, 등등 이상한 느낌의 죽들이 발명되어있는 것 같은데, 검색을 해보니 맛은 괜찮은 것 같은데.. 용기가 나지를 않는답니다. 가격도 그렇지만, 영양죽 정도 가격선이였다면, 먹어봤을텐데 말이죠. 가격이 쫌 쎄가 불렀다 하는 생각이 드는 메뉴 입니다.

제 동생이, 게살치즈죽을 먹어봤다는데, 치즈 좋아하면 먹을만 하다고 해요. 강추는 아닌 정도 :)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특선 영양죽도 새로운 죽이 많이 나왔지만, NEW에서는 풍겨나오는 궁금증은 있지만, 시식기회라도 좀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더군요. 이런 메뉴가 잘 나갈까 싶은 것들이 많은... 죽과 해장이라..? 학생들용으로 나오는 합리적인 가격에 죽이 있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타이밍 좋게, 김치 자를때 주문을 해서, 막 나온 김치를 먹어보았네요. 너무 맛나게 생겼지요?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본죽 안암점 에서 제일 좋아하는 반찬 메뉴, 장조림 입니다. 다른 지점은 짜서 못먹을 정도인데, 여기는 딱 간이 좋거든요. 두세개 먹어야 짬쪼름이 나오는 느낌이 죽과 잘 어울리는 반찬이 되는 것 같답니다. 장조림 한입에 죽 한입의 조화!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오징어 젓갈 이죠. 요건 참! 맛 납니다. 죽위에 조금씩 덜어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는데요. 옆 테이블 학생들은, 죽에 다 넣어서 비비더군요. 그건 좀.. 아닌듯 싶었는데, 맛있게 먹는걸 봐서는, 비벼먹어도 독특한 조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동치미 국물 모습이에요. 여름에는 살얼음 동동 올려주시는데, 이거 한입이면, 뜨거운 죽의 기운이 속으로 쑤욱 내려갑니다. 크~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죽과 반찬을 다 먹고난 후, 매실주 한잔으로 입을 행구게 되지요. 소화를 돕고 속을 다스리는데 그만인 매실주 입니다. 저는 한잔 더 부탁드리고, 꼭 두잔을 마시게 되는데.. 정말! 너무 맛있는 후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본죽의 메인요리, 전복죽(10,000원)의 모습 입니다. 이곳의 죽은, 너무 찐하지 않고 순해서 좋은 것 같아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청량리냐, 회기, 종로에서 먹어봤던 본죽은 너무 찐하고 짰는데, 본죽 안암점은 속을 보호하는 순한 느낌으로 다가와줘서 기분마저 좋게 한다랄까요?

그리고, 죽은 훅! 배를 채워주고, 훅! 빠져주는 데요. 다음 식사때까지 건강상태를 끌어올려주기 때문에 참 좋아하는 죽 이랍니다. 그런데, 아파서 먹는 죽이 자극적이면 좀 아니지요. 그래서, 제가 본죽 안암점을 좋아한답니다.

안암 맛집으로, 본죽을 추천해드리게 되는 이유이고요.


안암 맛집 본죽 추천, 본죽 전복죽

제 입맛에 따른 본죽 안암점을 평가해보자면, 5점 만점에 5점을 주게 됩니다. 맛은 물론이거니와 친절하신 아주머니분들, 미리 전화를 하고 가게되면, 반찬도 많이 주시고, 테이크 아웃 포장 할 때도, 원하는 반찬을 빼고, 다른반찬을 더 넣어준다든가는 협의가 가능하거든요. 성북구 모범업소 지정, 청결한 식재료와 위생관리 속에서 나오는 깔끔하고 순한 죽 맛과, 친절함에 5점을 주게 됩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안암 맛집들이 많이 있지만, 또 검색을 하면 다양한 음식점들이 나오지만, 본죽 안암점!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먹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답니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은 죽, Tip? 점심때 먹고, 저녁때는 다른 배부른 음식으로가 괜찮을 것 같네요.

이상, 안암 맛집 본죽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