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냥냥이의 턱걸이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하는데요. 턱걸이 하는 고양이 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작년 이맘때 쯤에 보았던, 에버랜드 캣쇼 영상을 보고 나서, 한번 따라 해봤었는데요. 밥심과 간식의 힘을 빌리면, 고양이도 턱걸이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밥먹자~" 이 한마디면, 어디서 힘이 솟아나는지 알수 없지만, 냥냥이의 뛰어오는 모습부터 박력이 느껴진다랄까요? 캣쇼에서는 고양이의 습성을 따라서 훈련을 시킨 것이라도 하지만, 저는 그저.. 밥에 환장한 냥냥이가 보여주는 턱걸이 모습을 보여드리려고요.

고양이 근력은 얼마나 되길래.. 턱걸이를 할 수 있는 걸까?


사료보다 간식을 사랑하는 냥냥이 인데요. 특히, 고구마와 감자 앞에서는 '야생본능'이 느껴질 정도로 이상한 고양이로 변신 한답니다. 위의 사진 속 냥냥이는, 고구마 한입을 위해서 점프와 함께, 발구르기로 고구마를 뺏으려고 달려드는 모습을 담은 거에요.



웃차웃차! 소리가 들릴 것 같은 냥냥이의 모습이 담긴 사진인데요. 발이 동동~ 공중에 떠있는 모습도 포착한 것이랍니다. 턱걸이를 하고 있는 모습을 찍은 증거 사진이랄까요? 매달리다가도, 점프를 해서 고구마를 먹는 냥냥이 랍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냥냥이가 간식을 먹기 위해서, 턱걸이 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초반부에는 매달리기에 더 가까운 모습이지만, 중후반부에는 폴짝 폴짝 턱걸이 하는 모습이 담겨있답니다. 이놈의 간식이 뭐길래, 다 뺏어먹으려드는 욕심꾸러기 냥냥이가 보여주는 턱걸이 한번 감상해보세요~ :)

고양이의 타고난 팔다리 근력은, 소위 '나무타기' 하는 모습을 보시면 와닿게 되는데요. 이러한 '올라가려는' 행동을 통해서, 고양이의 팔다리의 근력이 향상되고, 성장발육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 고양이들의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행동을 막으면 안되겠죠? 저희 냥냥이는, 오를 곳이 없는 집이라, 이렇게 턱걸이로 변형이 된 걸까요?  :)

[바로가기] 에버랜드 캣쇼 : 길고양이 공연팀의 모습도 구경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