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잉글리시타운 Englishtown 들어보셨나요? 최근 제가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영어 회화 사이트에요. 잉글리시타운은 구글 공식 외국어 교육서비스 지정기관 이며, 온라인 영어 학습 사이트 랍니다.
그리고, 잉글리시타운은, 2008 북경올림픽, 2014 소치 동계올림픽, 2014 브라질월드컵이 선정한 공식 외국어 교육서비스 지정기관 이라고 해요. 이러한 검증된 믿음을 확인하고 이용하게 된 첫번째 온라인 영어 학습 사이트, 잉글리시타운 인데요.
이런 스펙의 잉글리시타운의 수업료, 가격이 얼마 일까 하게 되죠. 영어 초보자의 불안감 만큼 돈을 쓴다고 하잖아요. 하지만, 저는 그루폰 할인을 받아서 저렴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간간히 그루폰이나 티몬에서 온라인 영어 학습이 나올 때면, 하나씩 해보게 되는데요.
해본바, 잉글리시타운이 가장 좋은 것 같아서, 저만의 이용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만족했던 부분과 부족하다 느꼈던 부분을 나름 적어볼까해요. 온라인 영어 학습 사이트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잉글리시타운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잉글리시타운은, 2008 북경올림픽, 2014 소치 동계올림픽, 2014 브라질월드컵이 선정한 공식 외국어 교육서비스 지정기관 이라고 해요. 이러한 검증된 믿음을 확인하고 이용하게 된 첫번째 온라인 영어 학습 사이트, 잉글리시타운 인데요.
이런 스펙의 잉글리시타운의 수업료, 가격이 얼마 일까 하게 되죠. 영어 초보자의 불안감 만큼 돈을 쓴다고 하잖아요. 하지만, 저는 그루폰 할인을 받아서 저렴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간간히 그루폰이나 티몬에서 온라인 영어 학습이 나올 때면, 하나씩 해보게 되는데요.
해본바, 잉글리시타운이 가장 좋은 것 같아서, 저만의 이용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만족했던 부분과 부족하다 느꼈던 부분을 나름 적어볼까해요. 온라인 영어 학습 사이트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잉글리시타운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과연, 잉글리시타운 Englishtown 믿을 만한 사이트 일까?
늘 부족한 돈으로, 허기진 스펙을 채우려다보니, 그루폰 할인을 이용해서 만나게 된 온라인 영어 학습 사이트 랍니다. 잉글시타운! 제 나름대로, 참 알차게 영어에 투자했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가 전세계 글로벌 기업이 선택한 영어(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것이죠.
잉글리시타운은, 1996년 세계 최대 사립 언어 교육기관 EF (Education First)의 자회사로서, 전세계 50개국에 지사를 두고 약 31,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45년 경력의 글로벌 교육 전문기관 이라고 해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2008 북경올림픽, 2014 소치 동계올림픽, 2014 브라질월드컵이 선정한 공식 외국어 교육서비스 지정기관이기도 한, Englishtown 이랍니다
잉글리시타운 Englishtown 수상 내역 보고 한번 더 믿게 된다
위의 사진처럼, 이러한 수상 내역을 보다보면, 궁금증이 들게되죠. 뭘 얼마나 잘하길래, 어떤 교육 프로그램 이길래~ 하면서 말이죠. 여타의 반값 상품들을 보다보면, 너무 예쁜 포장에 눈속임 당한 경우가 있다고 해서 나름 더 신중했는데요. 어찌보면, 쫌 과 꼼의 차이 일지도 모르지만요.
[클릭] 잉글리시타운 http://www.englishtown.com/
잉글리시타운 Englishtown 온라인 영어의 매력 속에 흠뻑!
잉글리시타운 동영상을 보다면, 온라인 영어 학습에 대한 로망(?)을 가지게 되더라고요. 저는 24시간 자유로운 그룹스터디가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외국의 여러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수 있고,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끌리더라고요. 중국이나, 일본에서는 아이폰으로 연락을, 또는, skype? 라는.. 해외 무료통화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해요. 아직, 저는 통화 할 정도의 회화 수준이 아니라서, E-메일로, 한류 K-pop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답니다. :)
아무튼, 저는 잉글리시타운 동영상을 보고 훅훅 더 빠졌던 한달 전 기억이 나네요.
잉글리시타운 홈페이지, 어떤 방식으로 영어 공부를 하나?
가입절차, 로그인 방법, 등은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아서 설명에서 뺐어요. 단지, 아이디가 E-메일 주소로 된다는 점! 영어 레벨은 학습자 스스로도 정할 수가 있어요. 영어 난이도 1단계부터 16단계로 나뉘어지고요. 각 레벨마다,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4가지 분류로 나뉘져있고, 한섹션을 다 학습 해야 하고 70%? 이상을 수료해야, 다음 레벨로 갈 수 있답니다.
하지만, 꼭 모든 레벨을 통과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특히, 녹음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정확한 인토네이션이 아니면 잘 통과가 안되더라고요. Nice to meet you를 30번 녹음 해야 통과 했던 기억이~ 이런 점 때문에, 저는 녹음 부분을 Skip 하고, 학습을 빨리 끝낼수 있었답니다.
아무리 재녹음해도, 접속불량이면, 100% 이수가 어려워지죠.
+) 16단계인 외국인 친구 말로는, 중상급 정도라서, 자기는 레벌 상관을 안한다는 재수없는 말을 해주더라고요. -_- 10단계 넘으면, 고급 회화 정도 수준이라고 보면 된다고 해요.
임의대로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영어 학습 레벨을 선택해도 되지만, 테스트를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왜냐하면, 알파벳 배우다가 하루치 시간과 돈 날릴수도 있으니까요. 테스트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가 되더라고요. 집중해서 풀어야, 여러 낭비가 줄어든다는 점! 저는 낭비를 너무 많이 해서 후회감이 좀 들어요.
이것도 몇가지 테스트? 작성을 걸쳐서, 학습 계획 켈린더가 나오게 된답니다. 3개월 이상 코스로 공부하는 학습자 분들에게는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너무 단시간이면, 학습 계획표도 짧! 분명한건, 이런 학습 계획표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여러 레벨을 돌아다니고 싶었기 때문에 안만들었지만요.
그리고, 레벨 끝날 때마다 마지막 한번씩 총정리 영작 제출이 있는데요. 교사와의 피드백이 있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영작 교정을 통해서 틀렸던 부분을 쉽게 설명해주어서 좋았답니다. 이런 피드백이 있으면, 꼭, 교사의 답변 평가도를 체크를 해줘야해요. 친절했는지 등등, 그리고, 그룹회화에서도 수업 끝난 후 평가도 체크가 있답니다.
위 사진은, 그룹회화 화면 캡쳐 사진이지만, 제가 캡쳐한 것은 아니에요. 그룹회화에 들어가면, 한시간동안 집중해야하고, 한번 들어가면 1회 차감이 되기 때문에 캡쳐된 사진을 퍼왔답니다. 왼쪽으로 접속한 사람들이 나오고요. 화면 가운데는 교재에요. 프린트는 가능하지만, 페이지 넘김은 수업이 끝난 후에 가능해요.
그룹회화 수업 중에는 외국인 교사만이 화면을 움직일 수 있어요. 그리고, 왼쪽 하단으로는 챗팅창이 있는데요. 그룹회화 방에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외국인 교사에게 귓속말로 이야기를 나눌수도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으로는 Note 라고, 외국인 교사의 필기가 적히게 되요.
그룹회화 였지만, 단한번! 1:1 로도 수업을 받아본 적이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는, 4~9명 까지 각지의 외국인들이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단지, 한명당 한번의 짧은 토크 시간만 주어지죠. 자기소개 한바퀴 하면, 5~10분 정도 소요. 그리고, 문제가 나오면, 한명씩 순번을 정해서 교사가 학생들에게 말 할 수 있는 기회를 줘요.
인터넷이 느린 나라의 경우, 버퍼링도 심하고 튕겨져 나가기도 하는데요. 다행히, 한국은 튕겨나가는 일은 없는듯해요. 그리고, 제가 느끼기에는, 버퍼링도 다른 외국인들보다는 한국이 덜 한 것 같았고요. 이런 버퍼링이나 말 할 기회 적다는 것은 단점이 되겠지만, 여러 나라의 사람들의 발음, 억양, 강세 등을 들으면서, 제 영어에 대한 방향성을 정하는 기회가 되기도 했답니다.
인도의 영어, 페루의 영어, 스페인의 영어, 그나라의 억양이 담긴 영어가 나오더라고요. 어떤 영어를 쓰는 외국인을 만나더라도, 잘 이해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질수 있는 그룹 영어회화 이더라고요. 너무 나쁘게만 생각하면, 짜증만나고 힘들어서, 좋은 방향으로만 해석하다보니, 좀 천사의 마음가짐으로 수업에 임했답니다.
그룹 회화 수업은 하루에 하나의 주제로 수업이 되는데요. 한국의 시간으로는, 하루에 두가지 주제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해요. am 12 시에 새로운 주제로 바뀌게 되는데요. 한국 시간으로, 오전 12시 기준으로 수업의 주제가 달라지는 거죠. 1:1 회화 수업은 따로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Hello 배우려고 1:1 회화 수업에 돈 내면 손해 라는 생각이 들어요. 미리미리 아는 것은 확실히 다지고서 1:1 회화를 하는 것이 좋겠죠?
그 외에도 다양한 학습 툴, 학습 레포트 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어요. 학습 툴 에는, 사전, 플래시 카드, 단어장, 발음 교정 실습실, 문법 가이드, 문법 강좌, 비지니스 영문 서식, podEnglish, 있답니다. 학습 레포트에서는, 학습 진도표, 학습 성취도, 학습 계획을 할 수 있고요.
잉글리시타운 Englishtown 한달간 이용해보니, 장단점은?
첫번째를 꼽자면! 매력만점 24시간 그룹회화 최고 인 것 같아요. 운이 좋으면 1:1 회화 가능해서, 시간대만 잘 노리면 되더라고요. 단지, 선생님이 어느나라 사람이느냐에 따라서 단점이 되기도 한답니다. 아프리카분 선생님은 말도 빠르고, 억양도 심각해서 수업이 엉망인 적이 있었거든요.
하지만, 영어의 공포감이 다양함으로 변하게 되고, 자신감을 얻게 되는 것 같아요. "혹시..나도 저런 영어가 되려나?" 하면서 더 열심히 사이트 안에 발음교정 무료서비스를 이용 했답니다.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발음도 좋고, 잘 가르쳐줬어요. 캐나다, 미국, 아일랜드, 분들을 만났을 때, 수업이 참 좋았거든요.
음, 또 한가지는 문제점 버퍼링. 어차하면, 알아서 나가주는 학생들이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마이크 없는 사람이 들어왔을 때는, Live 채팅창을 이용해서 작문연습도 하더라고요. 단, 시간대비 효율성이 떨어질수도 있어요. 그치만, 수업에 적극적인 Dash를 하면, 1시간을 알차게 보낼수 있는 그룹영어 회화였던 것 같아요.
두번째를 꼽자면! 홈페이지 안에서의 실시간 외국인 친구와 메신저 대화 인 것 같아요. 현재, 3명 정도의 친구를 만들었는데요. 다들 활동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메신저에서 만나서 대화하는 건 어렵더라고요. 처음에 말 붙이는 것이 힘들 뿐이지, 그 이후로는 E-메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이폰이 있다면, 중국, 일본은 우숩게 이야기를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skype? 라는 무료통화도 사용하길 바랬지만, 저는 그냥 메일만 받아요. 국제적인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고요. 특히, K-pop 주제로 이야기를 하면, 완전 인기짱 된답니다.
Rain 님이 10월에 입대 한다고 하니.. 통곡의 수준? ;;
세번째를 꼽자면! 다양한 멀티미디어 학습과 영어 단어 게임, 그리고, 이메일 학습을 통한 영어 공부 까지도! 이메일링을 통해서 쉽게 영어 공부를 접하게 되는데요. 다른 곳보다 좋은 것은, 메일에서 동영상 학습까지 가능해서 좋은 것 같아요. 100% 집에서 녹음한 듯한 음질이지만..ㅋ 저는, 그게 더 생동감?이 느껴진다랄까요. 스튜디오?에서 녹음된 깨끗한 음질 속 연기보다는, 더 생동감이 있어서 더 잘 듣고 있는 동영상 학습이랍니다.
이메일 학습 : 단어뜻 맞추기, 동영상 회화, 한컷 해외 카둔 으로 구성.
몇가지 단점들 중 가장 큰 것은, 버퍼링 인데요. laptop 보다는 desktop computer를 쓰면 많이 줄어드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좋은 평점을 주고 싶은 영어 학습 사이트 에요. 집에서의 영어 공부를 계획하시고 있다면, 잉글리시타운 한번 방문해보세요. 중,고,대,성인들이 학습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클릭] 잉글리시타운 http://www.englishtown.com/
반응형
'생활 채널 > 채널2 - 일상 속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뚜라하우스 수딩베이비밤 아이용 천연화장품 아로마 테라피밤 (1) | 2011.10.06 |
---|---|
파파존스 피자 아이리쉬 포테이토 피자 40% 이메일 할인 쿠폰 (7) | 2011.10.04 |
티스토리 설치형 블로그 뜻은? 성신여대 근처 어느 카페의 이름? (17) | 2011.08.14 |
MX400 이어폰 추천 국민 이어폰 젠하이져 MX400 가성비 좋아 (11) | 2011.08.11 |
정관장 홍삼젤리 추천 영양간식 정관장 레세느 홍삼젤리 맛보니 (2) | 2011.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