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항상 고민되는 부모님 선물들, 무엇을 해드리시나요? 어버이날 선물로 무엇을 해드렸습니까? 현금 만한 선물은 없다 하지만, 저는 이번 어머님의 생신 선물을 '미송통도마'를 구입해서 드렸습니다. 물론, 주머니 사정(저렴)을 맞춰주면서도 제 값 하는 것이어야 했지요. 11일 동안 사용 한 도마의 모습입니다. 선물을 받고, 너무너무 좋아하시면서, "고맙다. 칼도마 잘쓰마~" 라고 말씀하시고, 바로 요리를 하나 만들어주셨었답니다. 그모습을 보면서, 문득, 어머니도 여성이시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죠. 저번 '히노끼 도마'를 여자친구에게 선물해줬었습니다. 수많은 사이트, 여러 블로그, 요리하시는 주변 지인분들에게 물어보고, 주머니 사정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 따져가며, 장점과 단점 알아보고, 오랜 시간을 공들여서, 제 값하는 '히노끼 도마'를 구입하여, 여자친구에게 100일 선물로 주고, 많은 예쁨을 받았습니다. 그 때만 해도, 얼마나 많이 알아봤었는지~ 하지만, 이번 '미송통도마'를 구입할 때는 집에서 이마트까지 왕복 시간에만 1시간을 할애 했을뿐입니다. 이제는, 따로 조사 없이도 좋은 도마를 고를 수 있는 스킬이 생긴 것 같더군요. 눈에서 레이져가 번쩍 ...가격표쪽으로?!  

히노끼 도마 와 비교 를 해드리면서, 미송통도마(중) 사용 11일째 후기를 시작합니다.

 
 
히노끼 양면도마미송 통도마차이점 ?

번째로는, 히노끼의 경우, 두 가지의 편백나무 원목을 접목(붙인)한 것입니다. 가운데 선이 선명하게 있어, 이여져 붙인 것을 눈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미송은, 접목이 아닌 북미산 고급 미송 원통목으로 제작 된 것이고, 사용시 갈라지거나 뒤틀림이 없다고 합니다. 두 제품을 비교했을 때, 통보다는, 접목이 왠지 기분상~ 더 뒤틀리거나, 부셔지지 않을까 하는 심적인 부분이 걸리게 됩니다. 사용자가 어떻게 쓰는냐에 따른 것이겠지만요. 


번째로는, 히노끼 가공 방식의 경우, 히노끼 원목을 고온변형 방지 증기건조 처리와 고주파프레스로 집성 가공이 되어, 굉장히 단단한 장점이 있다. 미송통 도마의 가공방법은, 곧은결 가공방식으로, 십자가공을 하여 공정이 복잡하고 일부 부위밖에 사용할 수 없으나, 변형이 생기지 않는다. 또한, 도마의 무늬가 비교적 일정하고, 수축과 팽창이 좌우로 되므로 도마면의 수평에 변형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번째로는, 히노끼의 경우, 피톤치드의 햠량이 높아, 아토피 피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에 좋다'는 문구 하나에.. 왠지, 손으로 도마를 닦아도 될 것 같은 기분이 들게 되죠. 미송의 경우, 히노끼에 비해 피톤치드 양이 떨어지지만 , 은나노 코팅으로, 도마 모서리 부분을 은나노로 코팅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도마의 향균력이 높아져 변색방지랑, 잡군의 번식을 억제해주고, 은나노의 탈취력으로 인해 위생적이게 된다고 합니다. 두 제품 다, 나무 결 방향으로 닦아야 하는 신중함이 필요하죠.
  

번째로는, 히노끼의 경우, 편백나무의 특유의 향이 도마에서 수개월 동안 납니다. 주방에 건강해지는 기운이 가득 느껴지곤 하죠. 미송의 경우, 통나무의 냄새가 납니다. 제품 특징 중에, Ag+향균기능이 있다고 하지만, 향에 대해서는 잘 못느낄 정도 입니다. 두 제품 모두 아직까지는, 음식 냄새가 심하게 베이지는 않았습니다. 사용한지 1달이 되어봐야 알겠지만, 현재는 나무향이 많이 나고 있습니다. 주방에 들어가서 요리 할 맛 나게 하는 도마들이죠. 



히노끼 양면도마미송 통도마공통점 ?

두 제품 모두, 도마의 양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도마의 위생을 생각한다면, 도마를 여러개를 두고 써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최저 7만원 ~ 최고 50만원 까지도 나온다고 들었습니다. 양면사용의 장점이, 앞뒷면이 똑같기때문에, 한쪽은 야채나 과일 전용으로 다른쪽은 고기나 생선전용으로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위생적으로 도마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원목을 가공하는 방식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제품들이 뿌러지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단, 1만원대 이하의 제품들, 나무결이 갈라지다가 부러지는 제품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정확하게 이름이 알려진 제품들이 아닌지라, 기왕 장만할 때 1만원대 이상의 제품들로 구매하는게 현명한 선택이 될 꺼 같습니다.














'나무도마'  유지 방법이 힘들지만, 왜 굳이 사려고 하는가?

'나무 도마'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왜 나무 도마 쓰던 사람은 '다른 도마를 사지 못한다' 하는지 금방 알게 되죠. 나무도마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듣자면, 도마를 두둘길 때마다, 음식이 썰 때마다의 기분이 매우 다르다고 합니다. 저도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집에있는 기존의 플라스틱 도마 사용감과 엄청난 차이가 있죠. 왜, 이제야 '나무도마'를 구매했을까~하는 바보같은 머리를 원망해보기도 했답니다. 각 가정에 하나씩은 꼭 있는, 플라스틱 도마 ! 한두달만 써도, 누리끼리하게 변색이 되기도 하고요, 칼집이 난 곳에서 껍질처럼 코팅이 벗겨지기도 합니다. 도마의 흠집이란, 세균들의 번식이 활발하게 이룰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줬다 해도 과언이 아닐꺼 같네요. 이러한 저렴한 도마들 위에 음식물들이 닿아서, 제 몸속에 들어간다는 건.. 생각만 해도, 몸서리가 치게 됩니다. 기존의 제품들보다 5천원에서 만원 정도만 더 투자해 보는건 어떠신가요? 지금 쓰고 있는 플라스틱 도마나, 세균냄새가 나는 오랬동안 쓴 예전 나무도마는 이제 버리시고, 생일이나 특정기념일을 노리셔서 바꿔보심이 어떠신가요? 요즘 제품들의 대부분은, 은나노 처리 되어있습니다. 최첨단 도마를 대형할인마트에서는 할인행사도 많이하고 좋은거 같습니다. 인터넷 구매도 좋지만, 왠지 '믿음의 문제'라, 저는 안전한 대형마트를 이용해서 눈으로 보고 구입을 했답니다. 인터넷 사이트와 가격차이도 나지않고, 직접 눈으로 보고 구입을 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이지요. 언제든 기회가 생기신다면, 도마를 구입해 보심이 어떠신가요?

도마에도 수명이 있지만, 그 수명이 자신의 몸에도 영향력이 있음을 한번쯤, 생각 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