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길 고양이 채널/채널3 - 해외 고양이

지진 느낀 고양이, 알고보면 고양이보다 집사가 더 대단한 듯?

지진 느낀 고양이, 알고보면 고양이보다 집사가 더 대단한 듯?

자연재해 영화를 보다보면, 지진이나 쓰나미, 화산폭발 등 사람이 감지하지 못하는 자연재해를, 동물들의 이상행동으로 신호를 주는데요. 멀리 도망을 간다던가, 갇혀있다면 자살을 하기도 하는, 자연재해를 감지한 동물들의 이상행동은, 영화로도 알게된 기본정보이기도 해요.

그런데, 최근 (지난 19일 화요일) 호주 멜버른 지역에서 진도 6 이상의 지진이 발생했을 때, 촬영된 고양이 한녀석이 '자연재해를 느낀 이상행동'을 보여주며,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게 되었지요.

지진 느낀 고양이(Cat in Earthquake)로 유투브 인기 화제의 영상이 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NBC, TEN, Seven, KREM 해외 News에서도 다뤄졌을 정도로 화제였던 것이, SBS 뉴스에서도 전파가 되었나봐요.

지진 느낀 고양이? Cat in Earthquake! 어떤 영상인지 소개해 봅니다.



위의 영상은, NBC News에서 Cat in Earthquake 영상을 소개한 것인데요. 아나운서 둘 다 신나합니다. 아마, 집사가 촬영을 시작했을때는 기타치는 고양이 였지만, 지진으로 인해서, 지진 느낀 고양이로 이름이 바꿔서 붙여졌을 것 같아요. 가만히 집이 흔들리는 걸 보고 있는 모습에서, '어찌할까..'하는 생각마저 읽혀지는 듯? 지진에 멘붕 상태 오신 것 같았거든요. :)


지진 느낀 고양이, 지진 고양이, 자연재해, 기타치다 지진 고양이, 고양이 유투브, Cat in Earthquake, 동물 이상행동, 고양이 이슈 리뷰


My cat Steven was playing guitar when the 6.3 Magnitude Earthquake struck tonight - Melbourne, Australia 19/06/2012 20:53:56. Watch Steven on:

위의 고양이님을 보자니, 냥냥이가 무척 한심하게 느껴지네요. 천둥번개 치면, '나살려라' 가장 신속하게 숨어버리는 냥냥이라서요. 고양이 마다 간크기도 다르니, 냥냥이보다 영상 속 고양이님이 더 간이 클 것 같습니다. 기타줄도 튕길줄 알고, 훨배 똑똑하고, 간도 큰..:)



그러고 보면, 영상을 찍고 있던 집사도 참 대단한 듯 해요. 지진 앞에서 카메라를 들고 있다니, 참 겁없는 사람? 집사분도, 고양이도 겁이 없는 듯 합니다. 보통은 침대 밑이라도 숨을텐데 말이죠. 음! 제가 냥냥이에게 뭐라할 입장이 안될 듯 하네요. 저 상황에는 저라면, 숨는쪽을 택할 것 같거든요.

지진 느낀 고양이가 화제가 되었지만, 알고보면, 지진 속에서 저 영상을 찍은 집사분이 더 대단한 하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