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고양이 혼자 놀수 있는 장난감이 뭐가 있을까~ 이것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해요. 고양이 장난감의 경우, 시중에 다양하게 많이 출시 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돈돈돈~ 일정하게 지출되는 월급 덕분에, 냥냥이에게 돌아가는 할당량이 적을수 밖에 없더라고요. 대부분 고양이 사료값으로 충당되기 때문에, 저희 집에는 비싼 고양이 장난감은 없답니다. 대신에, 고양이 장난감의 자리를 저희들의 사랑으로 채워보는데요. 그래도, 집을 비우는 일이 생겼을 때를 대비한, 고양이 혼자 놀수 있는 DIY 장난감에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해봤어요.


고양이의 현란한 드리볼 보시겠어요? 춤을 추는 듯하기도 :)


혼자서도 잘노는 냥냥이 "푸쉭 푸쉭~ 손가락 두개로도 잘 놀수 있다옹"

위의 동영상은, 고양이 냥냥이가 혼자 놀고 있는 모습인데요. 녀석이 가지고 놀고 있는 '빨간공'은, 파묶을 때 쓰는 끈을 돌돌돌~ 말아서 공처럼 만들어서 준 것이에요. 파끈에는 나는 쏴한 냄새와 흙냄새가 뒤섞여서 나는데요. 이 냄새를, 냥냥이가 많이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물고 빨고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모습 보여주거든요.

다른 집사분들 이야기를 들어봐도, 파끈 말아주면 한동안 잘가지고 논다고 하더라고요. 0원짜리 고양이 장난감이 되는 파끈말이! 이외에도, 맥주병이나 콜라병에 있는 병뚜껑이나 캔뚜껑으로도 축구하면서 혼자 잘 노는데요. 이런 것들은 장롱 밑이나 냉장고 밑에 잘 들어가기 때문에 여러개 준비해주면 많이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제과점 빵봉지 묶는 고리도 좋아하고요.

이렇게, 이런 주변에서 구할수 있는 장난감들을 방안에 가득 두고 외출을 한다면, 위의 동영상 처럼 혼자서도 잘놀아주는 고양이의 모습을 쉽게 볼수가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캣타워, 캣잎인형, 움직이는 장난감등을 구입해서 놀아주면 더 좋겠지만요. 여유가 없을 때는, 무료 장난감 또는, DIY 장난감을 찾아보고, 혼자 집에 있어야하는 고양이에게 선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양이 혼자 놀수 있는 장난감 뭐가 있을까?

[알아보기] 땡전한푼 필요없이 피자박스로 만든 고양이 장난감 만드는 방법

 예전에 제가 만들어줬던, 피자박스 장난감인데요. 이 장난감의 특징은, 투자비용 0원 + 만들기 쉽고 + 버리기 쉽다는 점 이에요. 그리고, 망가지면 또 다른 박스로 만들어줄 수 있고요. 단, 녀석이 관심을 두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서, 바로 폐기처분할 수 있다는 점~


고양이 혼자 놀수 있는 장난감 뭐가 있을까?

[알아보기] 빨대 하나만 있어도 고양이와 놀아줄수 있다?!

 빨대로 놀아주는 방법은, 리본으로 낚시 놀이 하는 것도 똑같은 원리인데요. 최대한 고양이의 관심을 받겠금 만들어준 후, 빨대로 살살살~ 움직여주는 것이죠. 저희 냥냥이는 빨대를 참 좋아하는데요. 처음에 소개해드렸던 동영상 처럼, 물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답니다. 왜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빨대에서 나는 특유의 향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고양이의 낚시 놀이도, 녀석들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으니, 반응을 보시고 놀아주는 장난감을 구하는 것이 좋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