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작도서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신작도서, 도서 리뷰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이 책은 2013년 2월 4일 초판 발행된 따끈 따끈한 책이다. "빅블러의 시대, 가장 큰 경쟁자는 경계 밖에 존재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 역사 속에서 벌어졌던 경계의 소멸과 그 후의 변화를 짚어가며 앞으로의 양상을 예측하려 시도한다.

그런데, 책에서 말하는 빅블러 현상이라는 것은,  "쉽게 말해서 경계 융화가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하나의 시대적 흐름으로 비즈니스 영역에서 주요 경계가 사라진다는 의미" 이다.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신작도서, 도서 리뷰

현재 이미 사라졌거나 사라져가고 있거나, 사라질 것으로 예측되는 경계들을 저자는 한 장, 한 장에 나누어 적었다가 그 장들의 경계를 허물어 과거에 있었다고 현재에 다시 없을 것이라는 믿음과 절대적이라고 믿었던 가치들의 실질적 위상을 밝혀낸다.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신작도서, 도서 리뷰

저자는 우선 소멸되어가는, 흐릿해져가는, 녹아내리고 있는 경계가 무엇인지 분명히 알아야만 한다고 이야기 한다. 그것을 모르고 어설프게 대처했다가는 무슨 일이 벌어질 지 누구도 예상할 수 없다는 것이다.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이 책은 이 시대에 트랜드에 맞춰 고객의 입장과 기업의 입장에서 같이 발맞춰 나갈수 있도록 제안해 주며 미래를 함께 공존할수 있도록 길잡이 역활을 해주는 책이라 하겠다.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신작도서, 도서 리뷰

Index 페이지를 포함 303. 책에서 들어주는 다양한 실례들이 담겨져있다. 나이키의 경쟁상대는 닌텐도, 그리고 코카콜라의 경쟁상대는 물. 예측하지 못한 경쟁상대와 이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경계를 허물고 다른 것들과 융화를 통해 만들어진다. 마케팅의 귀재라는 레드불에서는 우주낙하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F1에 스폰도 많이 한단다.

또다른 예를 들면 예를 들면 마초 스타일로 대표되던 남성의 이미지가 순한 초식남으로 바뀐다. 또한 여성들이 기업에 진출하면서 부드럽지만 강한 여성의 이미지도 늘고 있다. 세상에 확실한 것은 없다. 모든 것이 변할 수 있고, 모든 것이 달라지게 될 것이다. 그것이 빅블러다.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신작도서, 도서 리뷰

20쪽: 융합이 이전에 없던 새로운 것의 창조라는 하나의 핵심적인 의도를 가진 반면, 융화는 크고 추세적인 변화에 따른 사회, 경영, 비즈니스 측면의 프레임을 이야기 한다고 할 수 있다.
38쪽:이산화탄소를 지구온난화의 원인으로 지목한 것이 과학적 근거보다는 정치적인 의도에 의한 것이다.
132쪽: 크고 작은 블럭들을 조립하다보면 어느덧 상상력 이외에 한계란 없다.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신작도서, 도서 리뷰

이 책을 읽으면서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지금 당장의 중요한 가치가 나중에도 최고가 아님을 깨달을 수 있었다. 이는 취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항상 잊지 말아야 할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기업이 왜 유연한 인재를 원하는 지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유연한 사고와 시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항상 예리한 촉을 가꿔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더불어 좋은 책을 접하게 도와주신 '잇츠뷰'에 감사드린다.

조금 재미있는 예를 들어보자면? 짜파구리의 붐을 생각해보면 된다.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의 경계가 사라지고, 대중이 원하는 새로운 맛이 탄생이 되었다. 물론, 이전부터 전해내려오던 짜파구리가 지금에서 뻥하고 터진것도 하나의 예측 속에서 진행되었을지도 모른다. 먹방 윤후를 통해서 뻥! 이장면이다 했던 PD는 빅블러 일지도 모른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