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양이와 놀아주는 방법 찾고 계신분들 있으신가요? 함께 하는 시간이 없을수록 고양이에게 미안해져요. 이럴때면 한번 놀아줄 때 제대로 고양이와 교감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고양이와 놀아주는 방법으로, 고양이 터널을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고양이 터널 속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고양이 터널 바깥에서 툭툭 건들어줄 때면 민첩하게 움직임을 갖는 고양이를 만나게 되요. 고양이와 서로 손가락 장난치면 교감나누고, 게다가, 운동효과도 가질 수 있는 것 같아요. 나이든 고양이 일수록 가만히 있는데, 이런 장난 섞인 운동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답니다. ^^


오랜만에 장난치며 놀아주니, 너무 좋아해요.. 이놈의 핑계!




고양이와 놀아주기 쉬운 장치? 그 중 하나가 고양이 터널 인 것 같아요. 빨대도 그렇고, 작은 상자로 미로를 만들어주는 것도 있지만, 고양이 터널도 효과가 으뜸 인 것 같습니다. 고양이 터널의 경우, 천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바깥에서 움직이는 손가락 그림자 만으로도 고양이가 반응을 하더라고요.

혹시나, 고양이 학대? 절대 아닙니다. 고양이는 육감이 발달된 동물이라서, 위협이나 무서움, 두려움을 느끼면, 제일 먼저 안전한 곳으로 도망친다고 해요. 특히, 저희 애기의 경우, 겁나 겁쟁이라서 잘 도망을 쳐요.

이렇게 동영상을 찍을 수 있을 정도의 여유는, 바로 서로가 장난치고 있다는 증거 라고 생각해요. ^^; 서로의 꼬리 잡기 같은 모습 이랄까요? 동영상 마지막에 이빨로 손가락을 물어주는 모습은, 경험상! 그만~ 이라는 신호로 느끼고 그만하거든요.

고양이와 놀아주는 방법은 참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고양이 터널처럼 도망 칠 수 있는 안전한 장소에서 놀아주면 더 흥미를 오래 가지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빨대는 뺏겨버리면 금방 관심이 없어지지만, 고양이 터널의 손가락은 절대 잡힐 수가 없다는 장점이 있지요. 물론, 손가락 대신에 빨대로 장난을 쳐도 좋아한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서로의 장난을 받아주는 공감도, 친밀도를 높이는 것도 좋지만, 우선적으로 함께 보내는 시간을 많이 가지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녀석들이 이런 마음도 몰라주고, 어쩔때는 귀찮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요..(배은망덕한...모습으로 ㅋ)


관련링크 - CJ mall [알아보기] 5%할인 고양이 페이퍼 하우스
추천링크 - G마켓 [알아보기4단 5단 대형 고양이 하우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