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도서 자기계발 도서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이번에 잇츠뷰 도서리뷰어에 뽑혀서, 미래의 창에서 나온 신작도서, 자기계발 도서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를 읽어보았어요. 경지에 오른 사람들, 그들이 사는 법을 알려주겠다는 도서인데요. 삶의 멘토링이 필요할때면 찾게되는 '멘토' 프로그램 보다, 이 책 한권을 읽어보는 것이 훨씬 도움이 많이 될 꺼라 생각해 보게되요.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신작도서, 자기계발 도서, 도서리뷰, 도서후기, 책리뷰

간단히, 이 책을 이야기 해보자면, 한근태 라는 지은이 분이, 기억강의 3천번 넘게 다니며 각분야의 최고 고수 700명이 넘게 만나면서 알게된 그들만의 삶을 향유하는 법과 특징, 특성들을 알게되면서, 이런 부분을 책으로 엮었다고 해요. 저와같은 일반인들 고위직에 계시는 높은 분들의 생각이나, 삶의 목표등을 알수가 없는데, 이런 궁금증들을 풀어주는 책이에요.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신작도서, 자기계발 도서, 도서리뷰, 도서후기, 책리뷰

상당히 뻔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고지식하고 답답한 말들도 있기도 해요. 하지만, 그역시도 답이기 때문에 곱씹어가며 머리에 넣어둘 필요가 있었어요. 현란한 손기술을 보여주는 퍼포먼스 보다, 수술기계로 뚝딱! 끝나는 부분도 있다랄까요. 수학의 정석 같은 답변도 있어서, "누구나 할수 있는 말을 참!" 이라고 말할수도 있는데, "공부가 쉬웠어요" 을 말할 수 있는, 그 수준에 올라가서 이야기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다르다고 생각해요.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신작도서, 자기계발 도서, 도서리뷰, 도서후기, 책리뷰

"지난 10년간 수많은 CEO들을 보았다. 그들은 현대의 무림고수들이다. 엄청난 경쟁을 뚫고 이 자리까지 온 사람들이다. 그들을 인터뷰해서 여러 권의 책을 내기도 했다. 강의를 다니면서 자문을 하면서 또 많은 고수들을 만났다.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를 하면서 700명에 가까운 고수들을 만났다. 기업 강의를 3천 번 가까이 하면서 일반인들도 엄청 만났다. 신입사원부터 CEO까지 두루두루 본 셈이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고수란 어떤 사람인지,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가 보였다. 이 책은 그런 것에 관한 나름의 기록이다.

고수들을 만나면서 많은 자극을 받았다. 세상에는 이렇게 사는 사람들도 있다는 깨달음이 왔다. 내가 이 책을 쓴 이유는 명확하다. 나 역시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는 것이다. 고수들도 처음에는 하수였다. 그 사실이 내게 용기를 주었다. 여러분들도 언젠가는 고수가 될 수 있다. 이것이 내가 주고 싶은 메시지다."

- 한근태 박사님의 서문 중에서 -

다양한 예시와 속 이야기들이, 빠져서 읽을수있도록 되어있는 책이에요. 인생의 고수를 만나고 그 고수들의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은 자기계발서! 그들의 삶과 인생, 생각의 공통점을 찾아보게 되고, 또 유익한(?) 지혜를 건내주는 내용이 담긴 책이라 생각된답니다.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신작도서, 자기계발 도서, 도서리뷰, 도서후기, 책리뷰

"황금의 시대~ 고수씨는 아니에요~" 고수가 배우 고수가 아닌! ^^ 멘토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신다면, 읽어보면 도움을 받을수 있을 것 같아요. 전연령층이 읽어보기 좋은 고수의 이야기 이지 않나 싶답니다. 이상, 신작도서 자기계발 도서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리뷰를 남겨보았습니다.
 


신고

Leave a Comment

소춘풍 연락처 (timecook@tistory.co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