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잃어버린 물건 찾아주는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잃어버린 물건 찾아주는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아시나요? 서울시 홈페이지 내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인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잃어버린 물건을 찾겠금 도와주는 사이트 랍니다. 습득물 등록 할수도 있고, 분실물 등록 할수도 있답니다.

잃어버린 물건, 대중교통,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특히, 어디서 잃어버렸지를 기억하고 있다면 더 빠르게 찾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물건을 놓고 내린 택시 번호, 택시에서 내린 시간 이나 위치 등등을 기억한 후에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홈페이지에서 더 빨리 찾아볼수 있답니다.


잃어버린 물건, 대중교통,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버스는 120다산콜센터로 신고하면, 차고지에서 찾아주기도 하고, 지하철의 경우, 구간별 유실물 센터가 있어서 더 빠르게 찾을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제는 두번찾는일 없이,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로 통합이 되어 잃어버린 물건들, 분실물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잃어버린 물건, 대중교통,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TIP. 유실물 센터는 유실물법 시행령에 따라서 그 곳에서 일주일만 보관후 관할 경찰서로 인계되어 1년 6개월 보관이 되고 그 안에 유실물의 주인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국가에서 환수를 하거나 장애인 단체나 비영리법인단체에 보내지게 되어 좋은 일에 쓰인다고 합니다.

이상, 잃어버린 물건 찾아주는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