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마철 대비 방법 알아보기


벌써 장마철 인가요? 일기예보를 들어보니, 다음주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죠. 매해 당하는(?) 장마인데도, 대비를 못하면 큰 피해를 입게 되기 때문에, 꼼꼼한 준비가 필요한 것 같아요. 특히, 면연력이 약한 아이들은 아토피 피부염이나 알레르기성 비염 등으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집안 있는 습기 제거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죠.

장마철 대비 방법, 장마철 대비, 장마철 위생관리, 장마철 옷장관리, 장마철 서울시 수해안전대책

집에서 지킬수 있는 장마철 대비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집을 지키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장마철 대비, 주방에서는
장마철 대비 방법, 장마철 대비, 장마철 위생관리, 장마철 옷장관리, 장마철 서울시 수해안전대책

도마는 주방에서 식재료를 다듬고 자르는 도구 이자, 주방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가족의 건강과 직결되어 있죠. 이런 점 때문에 청결관리가 매우 중요 합니다. 특히, 칼을 사용하다 생긴 틈새는 세균이 살기에도 최적의 장소이기 때문에 사용 후에는 바로 씻어서 건조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TIP. 굵은 소금이나 귤껍질을 이용해 문질러주면 자르고 난 음식의 냄새를 제거하고 깔끔하게 관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행주는 식사 전 후에 식탁을 정리하고  밥솥이나 전자레인지를 닦는 등 여러가지로 사용하는 주방의 중요 도구 인데요. 행주에 보이지 않은 수 많은 세균이 번식한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삶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물론 매번 삶는게 쉽지는 않겠죠?

TIP. 이럴 때  젖은 행주를 전자레인지에 넣어 2분 정도 돌리는 방법이 있어요.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행주에 있는 수분이 뜨거워지면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물론 기생충까지 제거 된다고 해요.


장마철 대비, 옷장 습기 제거에는 신문지가 최고!

장마철 대비 방법, 장마철 대비, 장마철 위생관리, 장마철 옷장관리, 장마철 서울시 수해안전대책

신문지는 습기를 흡착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옷걸이에 신문지를 걸어두면 눅눅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옷장 속으로 들어간 습기가 밖으로 배출 될 수 있도록 옷장 문을 자주 열어주어야 하고, 가끔 세탁소에서 가져온 옷에 먼지가 쌓일까 봐 비닐에 싸놓은 채 보관할 때가 있는데요, 습기가 배출되지 못해 옷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때문에 비닐은 꼭 벗겨서 보관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장마철에 습기가 많이 생기는 공간을 쾌적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미리미리 숙지하고 계시면 장마철 세균이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겠죠?



장말철 대비, 서울시 수해안전대책 알아보기


장마철 대비 방법, 장마철 대비, 장마철 위생관리, 장마철 옷장관리, 장마철 서울시 수해안전대책

서울시에서도 매년 장마철을 앞두고 수해에 대비하여 수해안전대책을 마련한다고 해요. 상습적인 침수가 발생하는 사당과 관악산 도림천, 강남역, 광화문, 신월 등 주요지역에 대해 개별 대책을 마련했다고 하더라고요.

지하주택 밀집지역인 사당역 주변에 이면도로 진입부에는 버튼 하나로 밀려드는 빗물을 막을 수 있는 자동 도로 물막이판을 설치하고, 6만 톤 규모의 저류공간을 조성해 저지대 주택 빗물침수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각각의 지역의 취약구조를 분석하여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재난 대응을 보다 신속하게 처리 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강우량과 하수관수로 수위, 하천 비상대피 방송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지역에 설치된 고정식 CCTV와 이동식 촬영장치를 활용하여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대응한다고 해요.

그리고 18개 하천에 비상대피 알림시스템을 운영하여 산책로가 조성된 둔치까지 수위가상승할 것으로 예측되는 경우 신속하게 시민이 비상대피 할 수 있도록 현장 안내방송을 시행할 예정 이라고 해요.

장마철 대비 방법, 장마철 대비, 장마철 위생관리, 장마철 옷장관리, 장마철 서울시 수해안전대책

여름철 태풍이나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 위험지역에 계시는 분들, 그리고, 영유아나 노약자분들이 계신 가정의 주변분들은 다가오는 장마철을 걱정하고 계실텐데요. 올해에는 더욱더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는 서울시 수해안전대책 이지 않나 싶어요.

이상, 집에서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장마철 대책, 그리고 서울시의 수해안전대책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모두 비피해 없이 안전한 여름 보내시길 바래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래보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