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팟캐스트 위즈덤하우스 이동진의 빨간책방 들어보셨나요?

도서 팟캐스트, 위즈덤하우스, 이동진의 빨간책방

빨간책방 들어보셨나요?

위즈덤하우스 '팟캐스트' 방송 인데요. 이동진 평론가와 김중혁 작가가 진행하는 책 관련 팟캐스트 이에요. 알아보니, 지난 2012년 5월 1일 부터 매달 1일, 15일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벌써 20회 이더라고요. 그리고, 아이튠즈 예술 카테고리에서 1~2위에 랭크되는 인기 팟캐스트 이던데, 그 만큼 많은 분들이 듣고 계시다는 것이겠죠?

저는 이번에 알게되면서 20회 부터 듣게 되었는데, 1회부터 차근히 들어볼 계획을 가지게 되었어요. 참고로, 약 2시간 정도 진행되는 팟캐스트 이에요. 책소개만?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네! 맞습니다. 맞더라고요. 하지만, 그만큼 책에 대한 이야기를 심층적으로 이야기하고 꾸며볼수 있는 듣는 책소개를 만나게 되니까 시간을 따지지 않는다면 참 즐겁게 들을수 있는 방송이 아닐까 싶어요.

KBS1 에서 진행되고있는 책을 읽는 방송 처럼 말이죠. 책을 소개하는 책 라디오!

도서 팟캐스트, 위즈덤하우스, 이동진의 빨간책방

위즈덤하우스 <이동진의 빨간책방>
설명: 이동진 작가 특유의 섬세하고 날카로운 눈으로 잡아낸 책의 진면목을 만나는 공간, 집안 곳곳에 쌓아둔 만권의 책에 관한 이야기.
주소: https://itunes.apple.com/kr/podcast/idongjinyi-bbalgancaegbang/id519983684


13.2.13일 20회 방송 - 파이 이야기

도서 팟캐스트, 위즈덤하우스, 이동진의 빨간책방

'책, 임자를 만나다' 코너 에서 최근 개봉한 이안 감독의  <라이프 오브 파이>의 원작 얀 마텔의 <파이 이야기>를 다뤘는데, 스포일러를 선언하면서 낱낱히 파헤치더라고요. 저야, 이미 본 영화라서 즐겁게 들었답니다. 영화는 봤지만, 책은 아직 읽지 못했기때문에 이 분이 나누는 두가지 버젼에 대해서 궁금해지더라고요. 이렇게 책을 읽도록 만들어주는 방송? ^^

그리고, '소리 나는 책'이라는 코너에서는 이동진 평론가가 책을 낭독해주시더라고요. 이번에는 <정신기생체> - 콜린 월슨 / <로드,Road> - 여섯 개의 도로가 말하는 길의 사회학, 테드 코노버 / <영화가 보낸 그림엽서> - 세르즈 다네에 / <미국을 만득 책 25> - 토마스 포스터 / <고양이의 기묘한 역사> 다니엘 라코티 를 뽑았더라고요. 이 중에, 당연히~ 고양이의 기묘한 역사 라는 책을 읽어보기로 했어요. 다행히도, 동네책방에 있어서 빌려보기로 :)

다음 회에는 예술가 쳇 베이커의 전기 <악마가 부른 천사의 노래>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모르는 이야기라서, 어떤 설명으로 이 책을 읽게 만드실까 궁금해져요. 책 읽게 만드는 스포일러 방송, 빨간책방 이라 정의 내려도 될련지~ 좋은 도서 채널 인 것 같아요.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들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답니다.

신고

Leave a Comment

소춘풍 연락처 (timecook@tistory.com)

Comment List

  1. Favicon of http://toyvillage.tistory.com BlogIcon 라이너스™
    잘보고갑니다. 멋진 하루되세요^^
  2. BlogIcon 요요
    빨간책방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잡지로도 나왔던데 보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ㅋㅋ

티스토리 툴바